저, 이번 기사 시작하기 전에 한마디만 하고 시작 하게 해주세요.
도대체, 화물차 사장님들
다들 왜 이렇게 무서워요?
막, 상담 좀 하려고 하면, 다짜고짜 "아 됐고, 그냥 싼 책임보험으로 가입시켜줘 " 라면서, 소리지르면서 제 말 막 끊고 그런다니까요? 아니, 이럴꺼면 왜 전화 하셨어요...?
아무래도 화물차 사장님들이
다들 상남자이시다 보니까,
자동차 종합보험 보다는
저렴한 자동차 책임보험을
선호하시는 경향이 크거든요?
물론, 저도 그 마음 알아요.
승용차와 달리 화물차의 경우, 자동차보험료가 연 180만원~300만원,
심지어 사고 한번 났다하면 할증 박아서, 연 400만원 이상은 우숩게 나가다 보니까, 다들 저렴한 자동차 책임보험만 가입하고 싶어하시는 그 마음, 저도 잘 안단 말이에요.
네, 무조건 자동차 종합보험
있는거 싹다 가입하라고 말하진 않을께요.
어차피 자동차보험료 부담되서 전부 다 가입하지 못하시는 분들, 여기 많이들 계시잖아요?
그.래.서.
제가 화물차 사장님들을 위해서 화물차보험 가입의 우선순위를 정해드릴까 해요.
돈이 부족하다면, 부족한대로 '최소한 어떤 보험을 추가하고 어떤 보험은 빼야하는지'를 알려드릴까 하거든요?
어때요?
무조건 자동차 종합보험 가입해야 된다고
징징대는 보험설계사들 보다
제가 더 낫죠?
그러니까 빨리 이뻐해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께요?
목차
대인배상1 (0순위)
대인배상1은 말할 필요도 없죠?
얘는 그냥 자동차 책임보험이기 때문에, 어지간히 말 안듣는 아저씨들 아니면, 무조건 가입하게 되는 보험이에요.
여기 가짜 번호판 달고 다니는 정신나간 사장님들은 안계실테니까, 당연히 다들 가입하시는걸로 알고 그냥 넘어갈께요?
대물배상 (0순위)
대물배상의 경우도?
자동차 책임보험에 속하기 때문에, 0순위에 해당해요.
다만, 대물배상의 경우에는 사고시 최대 얼마까지 보험사가 보장해주는지에 대한 보험가입금액을 정해야되잖아요?
대물배상은 보험가입금액이 최소 2,000만원부터 시작하고, 5,000만원, 1억원, 3억원 점점 보험가입금액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비싸진단 말이죠?
일반적인 보험설계사들은
'람보르기니, 페라리 박으면 어쩔꺼냐'
라면서, 보험가입금액을 3억원 이상으로
추천하거든요?
그런데, 이번 기사는 보험료로 스트레스 받는 화물차 사장님들을 위한 내용이기 때문에, 저는 막 '대물배상 3억원 이상 가입해라' 이런 말 안할께요.
솔직히, 강남 아니면 만나기도 힘든게 람보르기니, 페라리인데, 얘네들 무섭다고 보험가입금액 3억원 이상으로 가입하는 것도 좀 웃기잖아요, 안그래요?
다만, 대물배상 보험가입금액이 5천만원일 경우, 연쇄추돌사고로 내가 여러대를 배상하게 될 경우, 금액임 모자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염두해주세요?
대인배상2 (1순위)
왜, 우리 학교다닐 때, 과학시간에 배운 내용 하나 있잖아요.
무게 X 속도 = 힘
네? 학교 다닐 때, 잠만 자서 그런거 기억 안난다구요? 괜찮아요. 저는 학교에 배게 들고 다녔어요.
아무튼.
왜 갑자기, 보험 얘기하다 말고,
무게 X 속도 = 힘 이딴 이야기나 하고 자빠졌냐? 이게 교통사고의 피해규모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거든요? 즉, 같은 50km/h로 달리다가 사고가 나더라도?
내 차가 승용차냐, 화물차냐에 따라서?
교통사고의 피해규모가
극단적으로 달라진다는거에요.
화물차는 승용차보다 무겁잖아요?
그러므로, 같은 사고라고 할지라도? 승용차는 상해급수 12급 나올 거, 화물차는 상해급수 8,9급 규모의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는거죠.
아니, 제가 일부러 겁주려는게 아니라, 정말로 화물차는 승용차보다 상대방의 중상해 가능성이 훨씬 높단 말이에요.
자기신체사고 (3순위)
내가 다쳤을 때 보험금이 나오는 자기신체사고는 3순위에 해당해요.
그런데, 사실 화물차 사장님들에게 '자기신체사고 보험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사장님들이 몰고 계신 차종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달라지거든요?
당연히
라보나 봉고 같은 1톤급 트럭의 경우,
사고 발생 시
내가 중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기신체사고 보험이 매우 중요하구요?
대형트럭으로 가면 갈수록, 안전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기신체사고 보험의 중요성은 점점 떨어진단 말이죠?
물론! 대형트럭이라고
중상 입지 말라는 법 없지만!
만약, 정말 주머니 사정 때문에 무언가의 보험을 빼야만 한다면, 자기신체사고 보험도 염두해볼만하다고 할 수 있을거에요.
단!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소형트럭의 경우에는, 괜히 딴 생각하지 마시고 자기신체사고 보험 꼭 가입하시길 바랄께요?
자기차량손해 (4순위)
내 차가 사고로 고장났을 때, 보험금이 나오는 자기차량손해 보험는 4순위에 해당해요.
사실 승용차에 비해서
화물차의 자기차량손해 보험은
훨씬 그 중요성이 낮은 편이거든요?
막말로, 승용차가 범퍼 작살난채로 시내 돌아다니면 "어휴- 수리비도 없는 놈이 뭔 차를 몰고 다니냐" 하고 손가락질 하지만, 화물차의 경우에는 "아- 그런가부다-" 하고 말잖아요?
즉, 화물차는 승용차보다
외관이 훨씬 덜 중요하기 때문에?
자기차량손해 보험의 중요성도 훨씬 떨어진다는거에요.
물론, 보험에 가입해서 나쁠 것은 전혀 없고, 사고 시 제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보험도 자기차량손해이지만, 만약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과감하게 빼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무보험차상해 (5순위)
무보험차상해 보험은
상대방 운전자의 자동차가
뺑소니라거나,
대포차라거나,
자동차 책임보험만 가입했다거나,
해서 정상적으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을 때, 보험금을 지급 받게 해주는 보험이거든요?
그런데 사실, 상대방 운전자가 위의 사례에 해당하는 것은 확률적으로 낮은편 (약 20%) 이란 말이죠?
때문에, 만약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무보험차상해 보험을 한번 빼보는걸 고려해볼만 하겠죠?
운전자보험 (2순위)
의외로 반드시 가입하셔야 하는 보험은 운전자보험이에요.
보험픽셀에서는 화물차 사장님들에게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보험으로 2순위로 추천을 드리고 있을 정도란 말이에요?
네? 운전자보험이
도대체 뭐하는 보험이냐구요?
운전자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어설명 : 운전자보험 편을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시겠지만?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건,
형사처벌을 받는 기준이
'피해자가 중상해인지, 아닌지'의
여부 거든요?
그런데, 제가 아까 뭐랬어요?
화물차는 승용차 보다 무겁기 때문에,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훨씬 크다고 했죠?
즉, 화물차는 승용차보다?
운전자보험이 훨씬 더 중요할 수 밖에 없다는거에요.
즉, 운전자보험은 충분히 화물차 보험에 있어서 2순위로 두는 것이 합당하다는거죠.
물론, 모든 자동차 종합보험으로 가입하는게 가장 좋겠죠. 그러나, 하루벌어 하루먹고 사는 우리 화물차 사장님들 중에는 이런 자동차 종합보험이 부담이 되는 분들도 계실거 아니에요, 그쵸?
그렇다면, 어쩔 수 없이
어떤 보험은 포기해야만 할텐데,
이번 기사가 그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기사였길 바라면서, 글을 마쳐봐요.
추가로, 혹시 화물차의 보험을 어떻게 가입해야할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혹시 저희 보험픽셀의 협력업체와 함께 해주시지 않으시겠어요?
저렴한 다이렉트 보험을 여러분들께 딱 맞는 보험은 넣고, 쓸 때 없는 특약을 빼는 노하우를 모조리 알려드릴테니까요-!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서 보험픽셀과 함께 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릴께요-!
이상, 사실은 화물차 사장님들 무서워하는 보험픽셀의 인꿍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