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가 요즘 뉴스를 안봐서 하는 말인데,
혹시 조만간에 우리나라 망해요?
네? 재수없는 소리 하지말라구요? … 아니, 요즘 상담을 하다보면, 왜 이렇게 ‘가장 저렴한 인터넷요금으로 해달라’는 분들이 많아요?
후우… 상담 하다보면 진짜 경기가 나쁘다는게 체감이 확 되는 요즘 입니다.
아무튼!
제가 하도 저렴한 인터넷요금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다보니, 저도 모르는 사이에 인터넷요금 저렴하게 셋팅하는 법을 마스터해버렸지 뭐에요?
뭐- 좋아요. 이왕 이렇게 된거 여러분들이랑 공유 좀 하죠.

인터넷속도 셋팅
기본적으로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 인터넷
500메가 인터넷
1기가 인터넷
위의 세가지 요금제로 나뉘어지거든요?
물론,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5기가 인터넷, 10기가 인터넷 같은 인터넷도 있는데, 이건 변태들이나 쓰는 인터넷이니까, 이번 시간에는 논외로 할께요?

일단,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셋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00메가 인터넷을 선택해주셔야 되요.
네? 더 저렴한
50메가 인터넷 같은건 없냐구요?
네, 없어요.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2003년에는 있더라구요.
이 말은 즉, 기본적으로 인터넷 요금을 저렴하게 만들고 싶어도? 기본적으로 월 22,000원은 깔고 시작 해야된다는 뜻이에요.
네?
22,000원은 너무 비싸다구요?
걱정마세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셋팅 해보면서, 조금씩 요금을 낮춰볼테니까요.
아, 그전에 몇가지 참고사항만 짚고 넘어가볼까요?
※와이파이를 대여하는 경우
직접 와이파이를 설치하시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왜 통신사의 와이파이를 빌려서 사용하시는 분들 있잖아요?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유플러스를 선택하는 것이 약간 더 이득일 수 있어요.
와이파이 장비 요금을 1,100원 별도로 청구하는 다른 통신사와는 달리, 유플러스의 경우, 100메가 인터넷 요금 22,000원 안에 와이파이 요금이 포함되어 있거든요?
물론, 꼴랑 1,100원 이득 보는걸로 '무조건 유플러스를 선택해라'는 뜻은 아니지만, 어떤 통신사로 할지 우열을 가리기 힘든 상황이라면, 이런 부분에서 유플러스에 가산점을 줄 수는 있겠죠?
※주의사항
각 홈페이지의 공식샵(KT shop, U+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는 '22,000원보다 더 저렴한 월 요금으로 100메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어요.

(실제로 KT샵에선 100메가 인터넷을 20,900원에 판매하고 있음.)
그런데, 절대 이 곳에서 가입하시면 안되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피시, 이러한 공식샵의 경우, 인터넷 요금을 줄이는데 매우매우 중요한 ‘현금사은품 요율을 개판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아무리 요금이 저렴하다고 하더라도, 결과적으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단 말이에요?
네, 맞아요.
인터넷 요금 낮추기의 핵심은
현금사은품 요율이에요.
현금사은품 셋팅
현금사은품이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같은 초코파이라도, '편의점에서 사냐, 대형마트에서 사냐'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잖아요? 마찬가지로, 인터넷이라는 물건도 '어디에서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요.
그런데, 한번 생각해보세요?
인터넷을 '어디에서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요금을 다르게 책정 해버리면, 소비자들의 반발이 심하지 않겠어요? 그래서, 잔대가리만 늘어난 통신사들은 어느날 이런 작전을 짜요.
“인터넷요금은
월 22,000원으로 고정시키자.”
“대신, ‘일부 판매점’에서
고객들이 가입할 때는,
현금사은품을 주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겉보기에는 인터넷가격은 모두 똑같이 월 22,000원으로 고정되니, ‘일부 판매점에서는 현금사은품을 지급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고객들이 반발 하진 않겠죠?
반면, ‘일부 판매점에서는 현금사은품을 지급한다’는 사실을 아는 고객의 경우, 알아서 현금사은품을 노리고 ‘일부 판매점’에서 인터넷을 가입하니, 통신사 입장에서는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 영업이 가능해지는거 잖아요?
즉, 인터넷 요금에는
할인이 없지만?
대신, 현금사은품을 제공함으로써, 사실 상 현금사은품이 인터넷가격 할인 역할을 대신한다는 거죠.
네? 그럼 현금사은품은
얼마 정도냐구요?
그게 문제에요.
인터넷 현금사은품이라는건, 업체에 따라서, 매일 시세가 변동한단 말이에요? '오늘 가입하느냐, 일주일 뒤에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금액이 몇만원씩 차이가 나기도 해요.
그래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의 경우, 전국의 판매점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에 가장 괜찮은 판매점을 대신 선정해주는 센터란 말이죠?
만약에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결합할인 셋팅
한편, 휴대폰과의 결합할인을 통해서도, 인터넷 요금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근데요?
후우…
아- 벌써 한 숨 나올라그래.
사실, 이 인터넷 + 모바일 결합할인에는 변수가 너무 많아서, 저한테 이거 다- 적으라고 했다간, 저 그날로 보험픽셀 사표 던질꺼란 말이에요?
그러니까, 오늘은 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위해서 가볍게만 알아볼께요?
1인 가구
100메가 인터넷 (3년 약정)
3만원 대의 저렴한 모바일요금제
IPTV 없음
위를 기준으로, 인터넷 + 모바일 결합할인 금액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아요.

보시는 것과 같이? 인터넷 + 모바일 결합할인의 경우에는 압도적으로 SK가 유리하다는걸 알 수 있죠?
'SK의 인터넷품질이 타사에 비해서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는, 이러한 결합할인에 근거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요약
그럼, 마지막으로 짧게 요약만 하고, 이번시간 마치도록 할까요?
인터넷속도는? : 무조건 100메가로 선택할 것, 와이파이를 대여하는 경우에는 유플러스가 유리!
현금사은품은? :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활용할 것!
결합할인은? : SK가 가장 유리! 그나마 차선책은 유플러스.
혹시, 요약본만 읽고 빤스런 하는 얌체족은 여기 없겠죠? 저 여러분들 믿어요? 아니다, 뭐 어때, 처음부터 끝까지 안읽으면 지만 손해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