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 할인이 쓰레기인 이유 (+ 대처방법)


목차



절대로


통신사 고객센터에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할인

문의 하지마세요.



아니, 제가 얼마 전에 업무 때문에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할인을 알아야 할 일이 있어서, 통신 3사 측에 문의를 한 적이 있단 말이에요?



와- 그깟 수급자 할인 좀

물어봤다고, 이렇게 경멸 당한거

태어나서 처음이었다니깐요?



처음에는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상담원 OOO 입니다!" 하고 경쾌하게 응대 해주더니?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 할인에 대해서 문의하겠다고 말한 순간, "네…? 기초생활수급자요…? 잠시만요." 하면서, 갑자기 목소리가 차가워지는데…



후우…

지금 생각해도 분해서

손이 부들부들 떨리네



아니, 제가 상담원 한명이 그랬으면, '아, 또라이 상담원 걸렸구나' 하고 그냥 넘어가겠거든요?


그런데, 통신 3사 중, SK랑 KT 상담원이 동시에 그래 버리니까 그냥 멘탈이 터지더라구요.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할인

문의 하지마세요.



제가 더럽고 찝찝한 기분, 여러분들 대신 다 겪었으니까, 여러분들은 따로 전화문의 할 필요 없이, 제가 무시 당해가면서 조사한 SK, KT, U+의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할인 팁을 이번 페이지를 통해서 배워가시기만 하면 되요.


그럼, 이번 페이지, 시작해보도록 할께요?





기초생활수급자 할인?



그거아세요?



통신사들은요?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 할인을 매우 싫어해요.


왜냐하면, 사실 이게 통신사들이 할인을 해주고 싶어서 해주는게 아니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통신사들한테 이렇게 명령했기 때문이란 말이죠?



"야- 니들, 돈도 많이버는데

사회적 약자들한테까지

각박하게 굴어야겠어"


"지금부터 수급자한테는

요금 감면 좀 해주고 그래라?"



이게 바로,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 2조 '보편적 역무의 내용'에 의한 명령이에요. 이 명령에 의하면, 통신사들은 반드시 저소득층 및 장애인에게 인터넷 요금감면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하죠.



네? 그럼 도대체

얼마나 할인해주는거냐구요?



사실은… 거의 대부분 통신사의 자유에 맡기고 있어요.



왜 통신사의 자유에

맡길 수 밖에 없느냐?



아래의 표를 한번 봐주시겠어요?





사실, 인터넷 사업이라는게 디게 특이한게요? 인터넷을 가입함과 동시에 고객들한테 현금사은품을 주는게 일반화 되어있단 말이에요? (왜 현금사은품을 주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관련글 참조!)


관련글



게다가, 인터넷 상품에는 결합할인도 있죠?



즉, 통신사 입장에서는?



현금사은품도 주고, 결합할인까지 해줘서 이미 충분히 할인을 해주고 있는데? 여기다가 기초생활수급자 할인까지 해줘야 하는 상황인 거잖아요?


그래서, 통신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테 이렇게 개기는 거죠.



“아니, 현금사은품이나,

결합할인 같은거

잘 받아 먹으면 저렴한데?”


“이미 충분히 할인 해주는데

수급자 할인까지 하라고?”



이러한 마인드가 이미 박혀있다 보니까? 과기부가 명령을 해도 , 통신사가 기초생활수급자 할인에 소극적일 수 밖에 없다는 거에요.



네? 그럼 수급자 할인은

안해주는거냐구요?



아니에요. 과기부가 ‘까라면 까라’고 이미 명령을 했다니깐요?



대신?



상당부분 통신사한테 자율로 맡기다보니, 통신사마다 할인방식에 차이가 날 뿐이죠.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통신사 마다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 할인이 어떻게 다른지 제가 무시 당해가면서 조사한 내용을 하나하나 알려드릴께요?



SK의 경우


제가 제일 걱정했던게, ‘혹시, 수급자 할인을 하려면, 본사 고객센터에서 가입신청을 해야하는건가?’ 하는 부분이었거든요?



왜냐?



‘본사 고객센터에서만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는 뜻은 현금사은품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뜻이란 말이죠?


즉, 아무리 수급자 할인을 낭낭하게 받아도? 현금사은품을 받을 수 없다면, 오히려 손해란 말인데…


다행히도 SK의 경우에는, (1) 인터넷 가입센터를 통해서 가입한 뒤에, 이후에 별도로 (2) 본사고객센터나 대리점을 통해서 수급자 할인을 신청하는 방식이었어요.


이렇게 되면, (1) 현금사은품은 현금사은품 대로 받아가면서, 이후에 (2) 수급자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소비자로서는 훨씬 이득인 거죠.



네? 그럼 얼마나

할인해주냐구요?



사실 제가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속도별 상품할인율을 다 물어보고 싶었는데, 하도 사람 무시하길래, 소심해서 100메가 인터넷 밖에 물어보지 못했어요. (←집에서는 동생 걷어차고 다녀도, 밖에서 무시 당하면 소심해지는 타입)



어쨌든



SK의 수급자 할인을 받을 경우, 100메가 인터넷(3년 약정) 기준으로 월요금은 19,250원이에요. 원래 가격이 22,000원이므로? 수급자 할인의 경우 2,750원 더 저렴한 셈이죠.



다만,



수급자 할인을 받을 경우, 결합할인은 받을 수 없다는 점이 문제에요.



이게,

상당히 치명적인데…



SK가 밀고있는 요즘가족결합의 경우, 스마트폰 + 100메가 인터넷을 기준으로 7,900원 정도를 할인해준단 말이에요?


관련글


요즘가족결합의 경우 수급자 할인보다 5,000원 더 할인 해주다보니? SK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한테 수급자 할인은 거의 함정상품이나 다름 없죠.



아셨죠?



기초생활수급자 인터넷 할인은 꼭! SK 스마트폰 안갖고 계신 분들만 받으시기로 해요, 우리?



KT의 경우


상담원이 제일 싸가지 없었던(뒤끝) KT의 경우에도, SK와 마찬가지로, (1) 인터넷 가입센터를 통해서 가입 한 뒤에, (2)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수급자 할인을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사은품과 수급자 할인을 동시에 노릴 수 있어요.



다만,



KT의 수급자 할인을 받을 경우, 100메가 인터넷(3년 약정) 기준으로 월요금은 21,000원이에요. 이건 꼴랑 1,000원 더 저렴한 셈이죠.



게다가,

얘네도 결합할인이

불가능 하거든요?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만 보자면, KT의 수급자 할인은 완전 쓰레기인 셈이죠.



U+의 경우


반면, U+의 경우에는 조금 특이한데, 얘네는 반드시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입을 할 수 있죠.



이게 무슨 뜻이에요?



‘수급자 할인 받는 사람한테는 현금사은품 안주겠다.’ 딱, 이 말이죠? 그런데, 저는 얘네들이 좀 이게 이해가 되기도 하는게…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통신사와 다르게, U+는 현금사은품에 목숨을 건 애들이란 말이에요?


100메가 인터넷 가입할 때, 현금사은품으로 30만원 정도를 푸는데, 여기다가 수급자 할인까지 해버린다? 완전 개뿔- 남는거 없잖아요?



때문에



U+는 수급자 할인에 매우 적대적일 수 밖에 없다는 거에요.



네? 그래서

얼마를 할인해주냐구요?



이용 요금의 43%요. 네, 많이 할인해주는 것 같죠? 근데, 속지마세요.


왜냐? U+의 수급자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무약정 요금으로 가입을 해야 되거든요. 즉, 100메가 인터넷의 무약정 요금은 51,700원 이니까?



43% 할인을

받는다고 해봤자?



월요금은 29,469원이라는 거죠.


아니, 100메가 인터넷의 3년약정 요금이 월 22,000원이잖아요?



이거 완전

수급자 기만 아니에요?



게다가, 다른 통신사랑 마찬가지로, 결합할인도 안되거든요?


  • 현금사은품도 안줘.

  • 무약정 요금으로 가입해야돼.

  • 결합할인도 안돼.


실제로, 상담원 분도 저한테 ‘수급자 할인 받지 않으시는게 더 이득’이라면서, 양해 좀 해달라고 사정사정을 하시더라구요.



어차피요?



통신사들은 수급자 할인을 해줄 마음 자체가 없어요. 왜냐? 과기부한테 등떠밀려서 억지로 만든게 수급자 할인이니까요.


그러므로, 인터넷을 알뜰 하게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무엇보다 ✔현금사은품✔결합할인을 최대한 이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 기억해주시기 바랄께요?



참고로



현금사은품을 최대한 받아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제대로 된 인터넷 가입센터를 만나는 거거든요? 이게, 인터넷 가입센터에 따라서 제공하는 현금사은품 액수가 다르기 때문인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 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에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란 말이죠?


현금사은품은 변동성이 있어서, 업계 최고수준으로 지급하는 업계가 매주 달라지는 특징이 있는데,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의 경우,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해준다는 장점이 있죠.





그러므로, 만약 인터넷가입을 앞두고 계시다면, 이러한 비교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시길 바랄께요?



아, 맞다!



제가 아까 KT랑 SK의 경우에는 결합할인을 받지 않는다는 조건 하에, 수급자 할인이 이득이라고 말씀드렸잖아요?


이 경우에는, 일단 인터넷 가입센터를 통해서 가입하신 다음에, 현금사은품을 받아내시구요?


이후에,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거나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수급자 할인에 대해서 요청하신 다음, 신분증을 제시하시기만 하면 되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아무쪼록, 부디 이 글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인터넷 가입하면서 최대한의 혜택을 받아가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인꿍이 였습니다-!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