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몇년 전 통신 3사들이
알뜰폰을 출시하고나서
대박을 쳤잖아요?
때문에, 알뜰시리즈로 재미를 좀 본 통신 3사들이, 최근에는 알뜰인터넷에도 진출을 했단 말이죠?
네, 맞아요.
이번시간에 다뤄 볼 LG헬로비전의 인터넷은 '알뜰인터넷을 판매하기 위해, LG유플러스가 만든 인터넷 회사'에요.
그런데요?
이 LG헬로비전 인터넷이 쓰레기라는 소리가 끊이질 않는단 말이죠?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1) 도대체 왜 LG헬로비전 인터넷이 쓰레기라는 소리를 듣는지, 도대체, (2) 어떻게 해야 LG헬로비전 인터넷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완벽하게 알아보도록 할테니, 조금만 집중해 주세요?
케이블의 노후화
사실 LG헬로비전은 2019년 CJ헬로비전을 LG유플러스가 흡수합병 함으로써 탄생한 기업이잖아요?
즉, LG헬로비전은 (1) LG유플러스의 아들회사 되면서도, 아직 (2) CJ헬로비전의 흔적이 남아있는 혼종과도 같은 인터넷 회사란 말이죠?
때문에
현재 LG헬로비전 인터넷은
과거의 CJ헬로비전 시절의 낡은 장비
현재의 LG유플러스의 우수한 장비
를 섞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LG 유플러스의 장비를 사용하게 될 경우, 사실 상 회선이 유플러스와 동일해서, LG헬로비전으로도 유플러스 수준의 품질을 맛볼 수 있거든요?
다만, 문제는
CJ 헬로비전 시절의 낡은 장비로 인터넷을 설치할 경우에요.
이 경우, 물론 백본망이나 해외망은 유플러스 망이기 때문에, CJ 헬로비전 시절 보다는 품질이 높지만, 결국 회선 자체가 CJ 헬로비전의 장비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인터넷 품질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거에요.
네? 그럼 어떻게 해야
CJ헬로비전의 장비가 아닌
LG 유플러스의 장비로
설치할 수 있냐구요?
LG헬로비전 품질 높이는 법
일단, 반드시 LG 유플러스의 장비를 사용하는 방법 같은건 없어요. 모든건 설치기사님이 최종적으로 판단한 뒤 결정하는 문제란 말이죠?
다만, 기본적인 LG 헬로비전의 방침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100메가 인터넷 요금제 고객 : 기존의 CJ 헬로비전 회선을 이용
160메가 이상 요금제의 고객 : LG 유플러스 회선을 이용
즉, 신규고객의 경우, 무슨 일이 있어도 160메가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해야 겠죠?
기존 가입자의 경우
한편, 기존 가입자의 경우에는 LG 헬로비전 고객센터(080-120-1012/무료)에 전화해서, “유플러스 망으로 교체해달라”고 하는 경우, 설치기사를 보내준다고 하거든요?
단, 조건이 있는데
HFC 회선일 경우 : 160메가 요금제 이상만 교체가능
FTTH 회선일 경우 : 500메가 요금제 이상만 교체가능
위의 경우에만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요.
이 말은 즉,
100메가 요금제 고객의 경우
만약 약정이 남아있다면, 160메가 인터넷이나 500메가 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버리는게 더 나을 수 있다는 뜻이에요.
어차피 160메가 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해도? 요금만 높아질 뿐, 약정에 영향을 미치는건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확인해보시고
LG헬로비전의 약정이 끝났다면?
다른 통신사로 넘어가는게 더 이득일수도 있어요.
제가 항상 알뜰인터넷 알아보시는 분들한테 추천하는 회사가 스카이라이프 거든요?
왜냐?
스카이라이프는 KT와 동일한 회선을 사용하는, KT의 알뜰인터넷 회사이기 때문이에요.
스카이라이프는 (1)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LG 헬로비전 처럼 (2)요금제가 낮다고 낡은 회선을 쓰게 하는 경우도 없기 때문에, 최근 저렴한 알뜰인터넷을 가입하시려는 분들 사이에서 가입율이 증가하는 중이란 말이죠?
다만, 스카이라이프 가입 시,현금사은품의 액수가 조금 낮다는게 문제인데, 이는 현금사은품을 팍팍 지급하는 메이저업체들이 스카이라이프를 취급하지 않기 때문이거든요?
만약, 이런 '현금사은품이 낮다'는 부분만 괜찮으시다면, 스카이라이프도 한번 염두해두시길 바랄께요?
성능 낮은 통신장비
한편, LG헬로비전이 쓰레기 소리를 듣는 이유 중 하나로는 ‘성능 낮은 통신장비’가 있어요.
인터넷 속도 라는건
단순히 회선 뿐만이 아니라
각종 장비들도 중요하거든요?
내 컴퓨터의 성능은 말할 것도 없고, 인터넷을 사용하게 해주는 모뎀, 광허브, 공유기, 셋톱박스 같은 통신장비들도 중요하다는 뜻인데…
LG헬로비전의 통신장비는
낮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이건 당연한거에요. LG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의 알뜰인터넷이잖아요? 즉, 가성비로 먹고사는 상품인데, LG유플러스의 통신장비와 동일한 성능인 것이 애초에 말이 안된다는 거죠.
그중에서도
문제가 되는 장비는
공유기와 셋톱박스 거든요?
특히나, 공유기는 인터넷 성능을 좌우하는 중요한 통신장비인 만큼, 혹시나 공유기로 인해서 성능저하를 피하고 싶으시다면, 5만원 대 수준의 사설공유기를 별도로 이용 하시게 더 나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질 낮은 서비스
LG헬로비전은 CJ헬로비전을 흡수합병 해서 탄생한 회사잖아요?
즉, CJ헬로비전 시절의 통신시스템이나, 장비등을 모조리 흡수 했다는 뜻인데, 문제는 LG헬로비전이 CJ헬로비전의 직원들 까지 흡수했다는 거에요.
네, 솔직히
CJ헬로 직원분들한테
미안하긴 한데
니들도 니들 악명을 익히 알고 있잖아요. 사실 니들은 LG헬로비전으로 흡수합병 될 때 전부 해고 됐어야 해요.
네? 그래도
LG헬로비전으로 바뀌고
달라지지 않았냐구요?
제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사례는 전부 LG헬로비전 합병 이후의 사례들이에요.
사례 1 : 인터넷 설치 힘들다고 고객 면전에 “씨불씨불” 거리다가, 결국 1기가 인터넷을 설치 못하고, 잠적해 버린 기사 (두번째 기사는 일주일 뒤에 방문했다함)
사례 2 : 민원을 빠르게 해결해드리겠다 해놓고, 전혀 연락이 오지 않는 고객센터
사례 3 : 해지신청 했더니, 뜬금없이 상품권을 보내놓고, 해지하고 싶으면, 받아간 상품권을 현금으로 내놓으라는 해지방어팀 (이런 미친…)
네, 사실 악평만 모아 놓으면 세상에 쓸만한 인터넷 회사 없고, 어떤 통신사든 다 쓰레기 회사처럼 보이거든요?
그런데, 위의 사례들을 하나하나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건 특정 직원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LG 헬로비전 고객관리 시스템의 문제라는걸 알 수 있어요.
(후우… 3번 사례는 진짜… 해지하겠다는 사람한테 재약정 상품권 보내는건 진짜… 조폭도 아니고 후우…)
사실 케이블 인터넷 회사가
다 이래요.
스카이라이프와 LG헬로비전 같은 알뜰인터넷 회사가 최근 몇년 사이 인터넷 품질이 높아진 것은 맞지만, 사실 서비스적인 부분은 아직도 중소기업 마인드를 버리지 못하고 있단 말이에요?
물론, 모든 고객이 저런 상황에 놓이는건 아니지만, 재수 없게 내가 저런 상황에 걸리게 될 경우? 스트레스 받고 피해보는건 온전히 나 잖아요?
그러므로
아예 저런 일을 당할 구실 조차 만들고 싶지 않다면, 그냥 통신 3사 인터넷을 가입하시는게 제일 마음 편해요.
애초에 통신 3사는 방통위의 엄격한 관리를 받고 있기 때문에, 절대 상품권 보내고 해지방어하는 미친짓은 할 수가 없거든요
통신 3사 인터넷의 경우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그만큼 현금사은품을 최대한 많이 받아내면, 또 그렇게 까지 손해는 아니란 말이에요?
특히나 현금사은품을 많이 받아내기 위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이용할 경우, LG헬로비전과의 가격 격차는 더욱 줄어들죠.
왜냐?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의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때문에 일반 업체보다 현금사은품을 더 받아내는게 가능하단 말이에요?
그러므로, 만약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통신 3사 인터넷을 망설이고 계시다면,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LG헬로비전은요?
분명히 CJ 헬로비전 시절에 비해서, 눈에 띄게 품질이 높아졌어요
다만, 아직도 많은 고객이 CJ헬로비전의 통신장비를 이용한다거나, 서비스의 품질이 낮다는 점에서, 진정한 의미의 ‘LG유플러스의 알뜰인터넷 회사’라고 부르기에는 시기상조인 감이 있단 말이죠?
그러므로, LG헬로비전에 가입하시더라도, 이러한 LG헬로비전의 단점을 확실하게 이해하신 다음에, 가입에 임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이상- 인꿍이였습니다-! 🥰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