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2023년) KT인터넷 재약정 혜택의 최근상황 총정리


목차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고 하니까, 미리 말하는건데요?



KT의 재약정 혜택은 짜요.



왜냐? 애초에 KT는 유선인터넷의 품질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혜택 많이 안줘도 ‘재약정 하겠다’는 충성고객이 상당 하단 말이에요?



때문에?



✔재약정 혜택은 물론이고, 인터넷 신규가입 할 때 받는 ✔현금사은품, ✔결합할인타사에 비해서 비교적 형편 없다고 할 수 있죠.



네? 그래서

도대체 얼마를 주냐구요?



문제는 ✔재약정 혜택이라는게 시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얼마를 준다’고 알려드릴 수는 없다는 점이거든요?



다만, 대략적인

흐름은 알려드릴 수 있죠.



이번 페이지에서는 여러분들이 KT 인터넷 재약정 혜택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기초적인 정보를 확실하게 알려드릴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시기 바랄께요?





기본사항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릴 기본사항은…



✔재약정 혜택에 있어서, 시기에 상관없이 항상 적용되는 룰이니까, 기본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재약정은 본사에서만 가능

가끔- 저희 센터로 재약정 문의주시는 분들 있는데… 사실, 가끔이 아니라- 꽤 많음…



재약정이라는건

본사를 통해서만

가능해요.



통신사 입장에서 재약정은 ‘이미 나의 고객’이기 때문에? 굳이 통신 3사를 모두 취급하는 인터넷 가입센터 측에 쓸 때 없는 영업수당을 줄 필요가 없어서, 전부 본사에서 업무를 담당하는 거죠.



  • 현금사은품 대신 상품권을 지급한다.

✔재약정 혜택은 사은품을 지급하는게 보통인데?


인터넷 가입센터의 경우

이걸 현금으로 주잖아요?


하지만, ✔재약정 혜택의 경우 철저하게 상품권으로만 지급되요. (ex.신세계 상품권, 홈플러스 상품권)



네? 상품권 싫다구요?



그렇다면, 상품권 환전소를 이용해서, 현금으로 환전받아버리는 방법도 있죠. 다만, 가끔 얘네들이 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보내는 경우가 있거든요?


모바일 상품권은


환전 자체가 불가능한건 둘째치고, 가끔 이용기간 1개월 남은걸(...환장하네) 보내주기도 한단말이에요?


그러므로, 상품권을 받으실 때는, 모바일이 아니라, 반드시 종이(지류) 상품권을 요구하셔야 되요.



  • 결합할인을 받으면, 재약정 혜택이 적어진다.

통신사가 ✔재약정 혜택을 그냥 대충 주는것 같지만, 사실 재약정 담당팀에는 우리의 가입 정보가 전부 저장되어 있단 말이죠?


이 가입 정보에는

결합할인 등의 정보가

적혀있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우리가 받고있는 결합할인의 여부에 따라서, ✔재약정 혜택이 달라진다는 사실이죠.



예를 들어서



인터넷 2대를 결합하는 패밀리 결합의 경우, 기본할인율이 꽤 높아서 ✔재약정 혜택이 상당히 차급되는 경향이 있지요.



아무쪼록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을

기억해두시고?



지금부터 최근 KT인터넷의 ✔재약정 혜택의 근황을 체크해보도록 할께요?



근황1, 요금증액을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통신사는 ✔재약정 혜택으로 ‘요금할인이냐, 상품권이냐’를 고르게 하잖아요?



여기서- 상품권이 아닌,

요금할인을 고르게 되면?



500메가 인터넷 + TV슬림 요금제를 기준으로, 거의 월 요금이 25,000원 정도 까지 떨어지기도 하거든요?



최근의 KT는요?



이렇게, 여러번의 재약정으로 월 요금이 낮아진 고객의 경우, 아예 KT 측에서 재약정을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해요.


"고객님- 지금 할인율이 너무 높으셔서, 재약정을 하셔도 저희가 아무런 혜택을 드릴 수 없어요. 재약정 맺지 않으셔도 지금 할인율은 유지해드릴테니까- 원하실 때 해지하시면 되세요~" 라는 말을 듣게 된단 말이죠?



다만, 요즘에는



여러번의 재약정으로 월 요금이 낮아진 고객을 대상으로, 월 요금을 6천원 정도 더 내기로 하면, 40만원의 상품권을 주는 조건으로 재약정을 맺어주는 경우도 있거든요?



6천원 X 36개월

=216,000원



이므로, 단순 금액만 계산한다면…


매달 월 요금을 더 내고 상품권을 받아가면서, 재약정을 맺는게 더 이득이에요.


다만, 매달 월 요금을 더 내게되면 재약정이 끝나도, 높아진 요금은 이어지므로 KT인터넷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오히려 월 요금을 더 내는게 손해라고 할 수 있죠.



그러므로



KT가 요금증액을 요구할 경우엔, 딱 재약정 한번만 더 맺고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 것인지, 아니면, 계속 KT를 이용할 것인지를 기준으로 요금증액을 할지말지를 결정해주시기 바랄께요?



근황2, 수도권이 유리하다.


KT인터넷의 ✔재약정 혜택은 다른 통신사와 조금 다른 부분이 있는데,



지역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진다는

사실이에요.



이게 다- 사연이 있는게요? 다른 통신사와 다르게, KT 인터넷은 커버리지가 상당히 좋은 편이란 말이죠?



SK나 U+의 경우



경기권에서 조금만 외곽으로 빠져도, 인터넷 설치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상당히 많거든요?


반면, KT의 경우 전국망에 상당히 공을 들였기 때문에, 정말 산골이 아니고서야, 대부분 인터넷 설치가 가능하단 말이죠?



만약, 여러분들이

KT 사장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아무리 “재약정 혜택 더 안주면 다른 통신사로 가버리겠다.”고 협박해봤자?


고객의 데이터를 살펴봤더니, 설치지역이 수도권 외곽이나 지방이면 ‘아- 어차피 SK나 U+ 인터넷 설치도 불가능한 것들이 재약정 혜택 받고 싶어서 뻥카치네? ㅎㅎ’라고 생각하지 않겠어요?


그래서, KT는 재약정 혜택을 본사 혜택지사 혜택으로 나누고 있어요.



본사 혜택

누구에게나 지급하지만,



고객의 사는 곳이 ✔수도권 외곽이나 ✔지방 지역이라면, 지사 혜택을 지급하지 않는 방식으로 고객들을 차별하고 있죠.



만약 물어봤더니,

별도의 지사 혜택이 없다면?



그냥 KT의 ✔재약정 혜택을 포기하고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다른 통신사 인터넷의 설치가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단순히 수도권이 아니란 이유만으로 재약정 지사 혜택을 안주는 경우도 많단 말이죠?



기본적으로 재약정 혜택보다

신규가입 현금사은품 혜택이

더 좋기 때문에?



KT가 ✔재약정 혜택을 최대치로 주기를 거부한다면, 쿨하게(!) 타사의 인터넷을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거죠.


아닌게 아니라, 요즘에는 인터넷 가입센터만 제대로 찾아낸다면, 100메가 인터넷 단독상품 기준으로도 현금사은품을 거의 30만원 가까이 지급할 정도로 시세가 좋거든요?



그러므로



만약 ✔재약정 혜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타사 신규가입도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랄께요? 참고로, ✔재약정 혜택을 포기하고, 인터넷 신규가입을 노려보기로 마음을 굳히셨다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이용하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에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현금사은품은 변동성이 있어서, 매번 추천업체가 달라진단 말이죠?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의 경우,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주기 때문에 변동성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죠.





그러므로, 만약 인터넷 신규가입을 노리신다면,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도 한번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근황3, 최초 재약정은 혜택이 높다.



그거아세요?



재약정은 반복하면 반복할수록 점점 혜택이 줄어들어요. 그런데, 이 말을 반대로 말하면 재약정을 한번도 해본 적이 없다면, 받아낼 수 있는 혜택이 상당히 많다는걸 의미한단 말이죠



실제,

뽐뿌에 올라온 사례로

예를 들어드릴께요?



이 고객분은 ✔최초의 재약정인 상태였으며, ✔500메가 인터넷✔TV슬림 요금제로 매달 38,000원을 납부하고 계신 상태였어요.



해지 신청을 했더니?



다음날, 본사(본사 혜택)에서 해지방어를 시도하면서, 두가지 선택지를 제시하였죠.


  • 선택지 1 : 상품권 39만원

  • 선택지 2 : 상품권 34만원 + 매달 2,200원 할인


이후 고객분은 이러한 본사의 제안을 거절하였고? 이후에는 지사(지사 혜택)라는 곳에서 다시 전화가 오며, 해지방어를 시도하게 되죠.



지사는 다음과 같은

선택지를 제시해요.



  • 선택지 1 : 상품권 39만원 + 매달 2,200원 할인


이에 지지않고, 고객 분은 역제안을 하게 되는데


  • 고객의 역제안 : 상품권 39만원 + 매달 5,500원 할인



이러한, 고객의 역제안을

해지방어팀이 최종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상품권 39만원 + 매달 5,500원 할인이 최종적인 ✔재약정 혜택이 되요. 이정도면 상당히 괜찮은 제안이잖아요?



다만, 명심하세요?



이러한 혜택은 최초 재약정의 경우에만 유효하다는 거에요.


재약정을 두번 정도 거치게 되면? 위에서 소개한 사례처럼, ‘오히려 요금증액을 요구하는 경우’도 발생한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랄께요.



아무쪼록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적극적으로 KT인터넷의 ✔재약정 혜택에 도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인꿍이였어요-!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