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정보흠

KT인터넷 베이직 속도가 33,000원 가치를 못하는 이유


목차



일단 KT인터넷 베이직의 속도를 체크하기 전에 앞서서 아래의 표를 봐주시겠어요?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KT인터넷 슬림이 아닌, KT인터넷 베이직을 가입했을 경우, 3년 동안 더 내는 금액은 약 40만원 정도란 말이에요?



아니,

우리 호구 아니잖아요?



40만원이 개이름도 아니고… 근데 생각해보니, 요즘 개값은 40이 아니라, 400 정도 하는거 같다. 이렇게나 비싼 상품인데, 최소한 KT인터넷 베이직을 가입하려면, 최소한 ‘뭐가 더 좋은지’는 제대로 알고 가입해야 하는거 아니에요?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KT인터넷 베이직을 3년동안 40만원을 더 내고 가입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속도를 기준으로 가성비를 체크해보도록 할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다운로드 속도


왜- KT인터넷 베이직의 속도는 500메가라고 하잖아요?



근데,

이거 다- 뻥이에요.



‘인터넷 속도가 500메가’ 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상황에서 낼 수 있는 최대속도일 뿐이고? 현실적으론 500메가에 미치지 못한단 말이죠?



네? 그럼 베이직의

진짜 속도는 몇이냐구요?



일단, 과기부가 발표한 공식자료는 다음과 같아요.





과기부는 KT인터넷 베이직의 인터넷속도가 495Mbps라고 하면서? 500메가에 거의 근접한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거든요?



그런데요?



사실, 이 평가 아무도 안믿어요.


애초에 한국정부는 살리라는 경제는 안살리고, 괜히 인터넷속도 같은걸로 자존심 세우는거 디게 좋아한단 말이요?



심지어 예전에는



미국기업 우클라가 전세계의 인터넷속도를 발표한 적이 있는데, 한국이 34위라는 결과값이 나오자, “거짓말 치지말라”는 둥, “쟤들은 장비가 후져서 제대로된 결과값을 반영 못한다”는 둥, 거의 북조선 아나운서급의 급발진 하기도 하고 그랬단 말이죠?



때문에



KT인터넷 베이직 속도가 495Mbps라는건, 애초에 아무도 안믿고? 일반적으로 낮에는 480Mbps, 밤에는 430Mbps 정도가 나온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죠.



그런데,

그거 아세요?



사실, 통신사들이 말하는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같은건요? 정확히 말하면, 인터넷 속도가 아니라,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를 의미하는거 거든요?


사실, 진짜 인터넷 속도라고 할 수 있는 웹페이지 속도나 온라인게임 속도는, 비싼돈 주고 KT인터넷 베이직을 가입한다고 해서, 더 빨라지는게 아니라는거죠.



웹페이지 속도


특히나- 인터넷 속도에서 중요한건 웹페이지 속도 잖아요?


사실, 과기부는 정기적으로 KT인터넷 슬림(100메가)KT인터넷 베이직(500메가)의 웹페이지 속도를 비교한 통계를 발표하고 있거든요?





과기부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KT인터넷 베이직KT인터넷 슬림 보다 웹페이지 속도는 약 0.0초 ~ 0.03초 더 빠르다고 하죠.





0.03초에요.




아니, 3년 동안 인터넷 요금 40만원을 더 지불하는 댓가가 고작 0.03초 라니깐요? 제가 0.3초 절약할 수 있다고 하면 뭐라 안하겠는데요? 0.03초는 진짜… 이거 너무 돈지랄 아니에요?


심지어, 이 발표결과 값 조차도 ‘정말 신뢰할 수 있느냐’에 대해서, 전문가들끼리 뒷말이 많았죠.



어쨌든

KT인터넷 베이직은?



KT인터넷 슬림보다 느리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정말 빠르다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상태라고 할수 있지요.



온라인게임 속도


그런데, 아마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웹페이지 로딩속도 차이가 미미한건 알겠는데, 온라인게임은 속도 차이가 미미하더라도 영향을 크게 미치는데? 그럼 KT인터넷 베이직 가입하는게 더 좋은거 아닌가?”



네, 일단 인정할 부분은

인정할께요?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포트나이트 같은 실시간 온라인게임의 경우, 남들보다 단 0.01초라도 속도가 느릴 경우, 게임에 상당한 지장이 발생하게되요.



실제로

온라인게임의 반응속도를

핑(PING)이라고 하는데…



핑은 10ms, 23ms와 같은 식으로 표시가 된단 말이에요?



이 ms가

이게 무슨 뜻이냐?



1초라는 시간을 1000으로 나눈 값이 ms거든요?


즉, 나의 핑이 23ms라는 것은 ‘내가 실제 버튼을 입력한 시간보다 0.023초 더 지연됐다.’는 뜻이죠.’


일반적으로, 원활한 온라인게임을 위해서는 10ms보다 높아선 안되요. (내가 공격 버튼을 누르면, 서버까지 0.01초 이내에 전송 되어야한다는 뜻임)



0.03초는

30ms이므로?



만약 KT인터넷 베이직KT인터넷 슬림보다, 온라인게임에서 0.03초 정도 더 빠르다면, 이 상황은 충분히 KT인터넷 베이직을 가입할만한 상황인거잖아요?



그런데요?



사실 KT인터넷 베이직이라고, 온라인게임에서 0.03초(30ms) 더 빠른 일은 있을 수 없어요.


아래의 표를 봐주시겠어요?





사실 ‘0.01초 ~ 0.03초가 더 걸린다’는 것은 웹페이지 로딩속도 기준이에요. 그런데, 웹페이지 로딩속도의 경우, 의외로 데이터 용량이 상당히 큰 편이란 말이에요?





반면, 온라인게임 시에 사용하는 데이터 용량은 매우매우 적기 때문에, KT인터넷 슬림KT인터넷 베이직의 온라인게임 반응속도 차이는 웹페이지 로딩속도 보다 매우매우 미미하다고 할 수 있는거죠.



때문에



굳이 파일 다운로드를 하는 상황이 많지 않다면, KT인터넷 베이직은 별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는 거에요.


그러므로, 본인이 토렌트를 사용한다던가, 스팀게임을 하는게 아니라면? 그냥 KT인터넷 슬림으로 가입해주시길 바랄께요?



아, 혹시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계시다면요?



이 때 무엇보다 중요한게, 인터넷에 가입하면서 받아내는 현금사은품의 액수란 말이에요?



문제는



‘인터넷을 어디에서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현금사은품의 액수가 달라진다는 사실이거든요?


통신사 본사에서 영업수당을 업체에 지급하면? 업체가 일부는 지네들이 먹고, 일부는 현금사은품으로 풀어버리는 업계 구조 때문인데…


즉, 될 수 있으면 현금사은품을 많이 푸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단 말이죠?



바로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에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현금사은품은 변동성이 있어서, 매번 추천업체가 달라질 수 밖에 없는데?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죠.





만약, 현재 인터넷가입을 앞두고 계시다면, 어차피 2~3군데 문의해보시고 견적 낸 다음 업체 선정하실거 아니에요? 이 때, 한번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도 참고해주시길 바랄께요?



아무쪼록?



이번 페이지가, 여러분들에게 딱! 알맞는 인터넷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래요-!


이상 인꿍이 였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