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저는 IPTV를 "이 방법"으로 공짜로 봅니다.


목차



여기 자본주의 사회에요.



여러분들 ‘기브앤 테이크’ 몰라요? 왜- ‘가는 정이 있어야, 오는 정도 있다.’는 기가 막힌 우리 조상님들의 말도 있잖아요?



통신사에 돈을 내야?



IPTV를 보여주는게, 자연의 법칙(...!)이란 말이죠?



그런데요?



사실, IPTV를 공짜로 보는 방법이 몇가지 있긴 해요. 근데 저, 거짓말 하기 싫으니까 이것 부터 분명하게 말할께요?



지금부터 알려드릴 방법은

통신사의 IPTV 보다

결코 좋다고 할 수 없어요.



이건 당연한거잖아요? IPTV 가입하는 사람들이 바보에요?


IPTV를 공짜로 보는 방법이 IPTV 가입하는거랑 똑같으면, 누가 미쳤다고 돈내고 IPTV를 보겠어요, 안그래요?


그러므로,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은 IPTV의 성능이 떨어지더라도, 이를 충분히 감수하실 수 있는 분들만 이용해주시길 바랄께요?





안테나 구매하기


IPTV를 공짜로 보는 방법안테나를 이용하는 거에요.


네? 농담하지 말라구요?


농담 아닌데? 다들 IPTV를 써서 모르시는 것 뿐인지, 대한민국은 주파수를 이용 해서 디지털방송을 시행하고 있는 나라에요.


다만?


안테나로는 KBS1, KBS2, MBC, SBS, EBS 같은 지상파 방송만을 볼 수 있다는게 문제지만요.

아니, 그래도 공짜로 볼 수 있다는데 이거라도 볼 수 있는게 얼마나 감지덕지에요, 안그래요?


네? 알았으니까,

그럼 안테나는 어떤걸

사야하냐구요?


사실, 안테나의 사이즈가 화질을 결정하거든요? 그래서, 정말 제대로 된 화질로 시청하고 싶은 분들의 경우에는 큰 사이즈의 안테나를 구매하셔야 하는데...




기본적으로는, 위의 제품을 추천드려요.


지금 살고계신 곳이 주택가라서, 옥상에 안테나를 설치할 공간이 있다거나 아파트의 베란다에 매달아 놓을 배짱이 있다거나 한다면, 사실 이것보다 좋은 제품은 없거든요?


다만


저처럼 소심해서 저런 디빵 큰 안테나 매달아 놓을 자신이 없다면




위와 같이 집의 벽이나 유리창에 붙여놓는 제품을 추천드려요.


다만, 이렇게

벽에 붙여놓는 제품은


콘크리트 건물이 많은 지역이나, 날씨가 흐린 날 안정적인 화면송출을 장담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웨이브 (1달만 무료)



웨이브가 도대체 뭐냐?



별거 아니에요. 웨이브는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처럼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어플이거든요?



그런데, 이 웨이브는

다른 동영상 어플과

다른 점이 한가지 있죠.





바로,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네, 그럼 어떤 채널을

볼 수 있냐구요?


웨이브로 볼 수 있는 TV채널은 다음과 같아요,


  • 지상파 : KBS1, KBS2, MBC, SBS, EBS

  • 뉴스 : YTN, 채널 A, TV조선, 연합뉴스 TV

  • 만화 (매우중요) : 애니박스, 애니원, 애니맥스


그런데, 웨이브는 단순히 TV채널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그밖에도 몇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단 말이죠?


  • 장점 1, 다시보기 서비스가 가능하다.

웨이브는 명색이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란 말이에요? 때문에, 웨이브에 가입했다는 것만으로도 지난방송 다시보기나 영화를 무제한으로 시청하는게 가능해요.



  • 장점 2, 스마트폰 시청 가능

넷플릭스를 TV로도 볼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는 것처럼? 웨이브도 TV로도 볼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보는게 가능하단 말이에요?


즉,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TV시청이 가능한 것이 웨이브의 최대 특징이에요.


네? 웨이브 가입하면

돈내야 하는거 아니냐구요?




네, 맞아요. 심지어 꽤 비싸요. 웨이브는 1년으로 가입해도 월 7,292원은 지불해야 하는 서비스에요.


다만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가 그렇듯이 첫 달 한정으로는 100원으로 이용하는게 가능해요.


이 첫 달 한정 서비스라는게, ‘둘째 달은 반드시 이용해야 된다.’던가, ‘해지 시, 상담원한테 설득전화를 들어야한다던가’ 하는 독소 조항도 없기 때문에?


내가 해지하는거 까먹지만 않으면, 한달 동안 IPTV를 거의 공짜로 즐기는게 가능하죠.


저도, 3년 전에 한달 무료로 쓴 적 있는데 디게 달달하게 이용했던 경험이 있단 말이에요? 아무쪼록 여러분들도 이런 정보 참고하셔서, 한달 정도를 무료로 IPTV 이용해보시길 바랄께요?


현금사은품 많이 받기


세번째 방법은 ‘이왕 가입하는거 현금사은품 많이 받아 버리기’에요.



네? 이건

공짜 아니지 않냐구요?



네, 공짜 아니에요. 아니 근데 잠깐만요. 사실 IPTV라는건 여러분들의 생각만큼 비싼 상품이 아니란 말이에요?


물론, 어정쩡하게 가입하면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지만? 현금사은품만 제대로 받아버리면, 생각보다 별로 비싸지 않은게 또 IPTV라는 거에요.


일단, 아래의 표를 봐주세요.





예를 들어볼께요?



LG의 100메가 인터넷 + IPTV를 가입할 경우, 제대로 현금사은품 받아낸다면, 3년 약정 기준으로 40만원 정도를 받아낼 수 있단 말이죠? (단, 시기에 따라서 시세 변동있음.)


만약 현금사은품을 월 요금으로 나누어 보게되면…



40만원 ÷ 36개월 (3년)

= 11,100원



즉, 현금사은품을 40만원 받아낸다면, 매달 11,000원을 할인받는 셈이란 말이죠? 그런데, 100메가 인터넷 + IPTV은 월 38,500원이므로? (셋톱박스 임대료 포함)



월 38,500원 - 11,100원

= 월 27,500원



100메가 인터넷 단독 상품의 경우 월 22,000원이므로?



27,500원 - 22,000원

= 5,500원



실질적인 IPTV의 비용은 5,500원 밖에 되지 않는다는 계산이 나와요. 네, 물론 무료는 아니지만, 5,500원 정도의 비용이라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거잖아요?


지상파만 볼 생각이라면 안테나로도 충분하지만, 이 밖에 다양한 채널을 보고 싶다면, 사실 상 이렇게 현금사은품을 제대로 받아내는 것 밖에 답이 없다는 거죠.



네? 현금사은품을

제대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냐구요?



사실 현금사은품이 얼마인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은 인터넷 가입센터란 말이에요?



(1) 통신사가 영업수당을

인터넷 가입센터에 주면?



(2) 인터넷가입센터가

직원들 월급, 월세, 사업비용

이런것들을 다 빼고



(3) 남는 돈을 우리한테

현금사은품으로

지급하는 구조인데,



당연히 인터넷 가입센터 마다 상황이 다르다보니, 여유가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는 우리한테 더 많은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게 된다는 거에요.


즉, 제대로 된 인터넷 가입센터를 만나는게 중요한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죠.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에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원래 현금사은품이라는게 변동성이 있어서, 매번 가성비 좋은 업체가 달라지는데,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그 날의 업계 최고수준의 혜택을 지급하는 업체를 찾아준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죠.





그러므로, 약정을 확인해보시고? 만약 인터넷이나 IPTV를 가입하실 생각이시라면,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도 한번 참고해주시길 바랄께요?



물론 IPTV를

완전히 무료로 보는건

어려워요.



하지만, 잘만 찾아보면?


거의 무료로, 혹은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원하는 방법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랄께요-!


이상, 인꿍이 였습니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