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돈 최대한 적게 쓰면서, 인터넷 회선 추가하는 3가지 방법


목차



제가 누누히 “인터넷 장사는 남겨먹는 장사다.” 라고 말하잖아요?



인터넷 기본요금이

비싼 척 해도?



통신사들이 ✔현금사은품이니, ✔결합할인이니 챙겨주는게 다- 남겨 처먹는게 많아서 그런거라니까요?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에요.



사실 통신사도,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려는 고객한테 이런저런 혜택을 주고 싶어하거든요? 때문에, 실제로도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려는 고객이 써먹을만한 할인혜택이 많은데...



문제는



통신사가 이런 할인혜택을 적극적으로 알려주지 않는다는 사실이에요.



왜-

본사에서 인터넷가입하면

일부러 현금사은품도

조금 주고 그러잖요?



기본적으로, 통신사 얘네들은 “할인혜택 같은거 몰라도 가입할 놈들은 어차피 가입한다”는 마인드가 깊게 박혀있거든요?


그러므로, 소비자가 이러한 할인혜택에 빠삭하지 않으면 무조건 손해를 보게 될 수 밖에 없는 구조인거죠.



걱정마세요.



여러분들 혹시,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고 싶은데, 아래의 세가지 케이스 중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신가요?


  • 우리집에 컴퓨터가 2대가 된 경우

  • 추가 IP가 필요한 경우

  • 다른 집에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사무실등…)


이번 페이지에서는 각각의 케이스에 맞춰서, 돈 최대한 적게 쓰면서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테니까, 조금만 집중해주시기 바랄께요?





컴퓨터가 2대인 경우


네? 집에 컴퓨터가 이미 있는데, 추가로 컴퓨터 1대가 더 생겨서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고 싶은 상황이라구요?



사실은요?



이런 경우에는 따로 인터넷 회선을 추가할 필요가 없어요.


단지, 추가단말서비스를 가입하기만 하면 되죠.





여러분 집에

와이파이 공유기 있죠?



이 공유기의 뒷면을 보시면, 랜선을 꽂는 곳이 있을거란 말이에요? (빨간색으로 밑줄 친 곳)


랜선을 꽂는 곳에 랜선을 꽂고, 반대편은 컴퓨터에 꽂아서 인터넷을 연결하는게 가능하거든요?



다만



공유기에 랜선을 2개 이상 꽂아버리면, 두번째 컴퓨터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때는 다음과 같은 경고문구가 뜨게 되면서 인터넷이 접속되지 않게 되거든요?






이게 경고문구가

도대체 무슨 뜻이냐?



위의 경고문구가 하는 말을, 대충 천박하게 요약 하자면, “나는 니가 인터넷 1개로 컴퓨터 2대 쓰는게 얄밉다.” “컴퓨터 2대를 쓰고 싶으면, 매월 5,500원 내놔라” 는 뜻이죠.



즉!



한 집에서 컴퓨터 2대를 쓰고 싶은 경우에는, 인터넷 회선을 추가할 필요 없이? 그냥 추가단말 서비스를 가입하고, 매월 5,500원을 내면 된다는 거에요.


참고로, 이 추가단말 서비스는 통신사에 따라서 부르는 이름이 전부 다른데,


  • KT : 추가단말 서비스

  • SK : IP 공유서비스

  • U+ : 추가단말접속서비스


의 이름으로 부르거든요?


어차피 이름은 달라도, 매월 5,500원 뜯어가는 내용은 똑같으니까, 이 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고정IP가 필요한 경우


그런데요? 이런 경우가 있어요.



고정 IP가 필요해서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을

하나 더 가입하려는 경우



사실 이거, 제가 5년 전에 네이버블로그 할 때 했던 짓이거든요?


이거 좀 TMI이긴 한데… 네이버블로그의 경우에는 중복 IP라고 해서, 같은 IP로 블로그 2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없단 말이에요?


이런 경우에는 ‘깨끗한 IP 2개를 만들기 위해서’ 한 집에 각각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 회선을 설치해 주셔야 되요. (ex. KT인터넷 1대 + SK인터넷 1대)



네? 이게 가능하냐구요?



일반적으로, 아파트나 오피스텔 같은 경우에는 1가구 당 1회선만 들어갈 수 있도록 셋팅 되어있기 때문에 불가능 하거든요?


다만, 주택가나 원룸 같은 경우에는 딱히 제한이 없고, 창문으로 인터넷 선을 연결하는등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경우가 상당히 많죠.



그러므로?



만약, 고정 IP를 위해서 의도적으로 각각 통신사 2개 이상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이게 가능한지 인터넷 가입센터에 한번 문의해주시기 바랄께요?



다른 집에 설치하는 경우


만약, 우리집에 이미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요.



그런데?



만약 내가 사업을 시작해서 ✔사무실에 인터넷을 설치하고 싶다거나, 잠시 출장을 가게되서 ✔현지 원룸에 인터넷을 설치하고 싶은 경우라면?

나는 이미 인터넷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집이 아닌 다른 곳에 인터넷 회선을 추가하고 싶은 상황인거잖아요?



사실,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 패밀리결합을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인터넷 패밀리결합이

도대체 뭐냐?



인터넷 패밀리결합은 쉽게 말해서, ‘나 또는 내 가족이 인터넷 회선을 추가로 설치하려고 할 때, 월 인터넷 요금을 할인해주는 결합상품’을 말해요.


즉,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이 아니라, 인터넷 + 인터넷 결합인 셈이라고 할 수 있죠.



네? 그럼 도대체

얼마나 할인해주냐구요?



아래의 표를 봐주시겠어요?





통신사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100메가 인터넷을 기준으로 5,500원을 할인 해주고? 500메가 인터넷을 기준으로 5,500원 ~ 11,000원을 할인 해주게 되죠.



그런데…


특히나,

이 인터넷 패밀리결합이

매력적인 진짜 이유는…



인터넷 가입센터를 통해서 현금사은품을 받아가면서 결합할 수 있다는 사실이에요.


일반적으로, 이러한 결합할인은, 반드시 본사를 통해서만 가입하게 만들어서, 의도적으로 현금사은품을 받지 못하도록 만드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인터넷 패밀리결합의 경우, 인터넷 가입센터를 통해서 (1) 현금사은품을 받아내면서 동시에 (2)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해요.



이거요?

진짜 이례적인 케이스에요

제가 괜히 매력적이라고

말하는게 아니라니깐요?



그러므로, 회선 추가를 하고 싶은 분들의 경우, 적극적으로 이러한 인터넷 패밀리결합을 이용해주시기 바랄께요?


그런데, 인터넷 패밀리결합은 자동적으로 되는게 아니구요? 인터넷 가입센터 측에 “나 인터넷 패밀리결합으로 가입하고 싶다.”고 말을 해주셔야만 되요.


이게- 통신사에 따라서(KT… KT…) 인터넷 패밀리결합 고객의 경우, 현금사은품을 1~2만원을 까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



상담원한테 말 안하면

나중에 결합이 불가능한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잊지마시고, 꼭 인터넷가입 할 때 “나 인터넷 패밀리결합으로 가입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시기 바랄께요-!



참고로



최대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금사은품을 최대치로 받아내실 필요가 있잖아요? 이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제대로 된 인터넷가입센터를 만나는 것인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에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현금사은품은 변동성이 심해서, 매번 현금사은품을 많이 주는 업체가 달라지는 특징이 있거든요? 그런데,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해당날짜를 기준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혜택을 지급하는 업체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죠.





그러므로, 비교센터의 경우, 인터넷 패밀리결합 고객도 취급하고 있으므로? 괜찮으시다면 인터넷가입 하실 때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시길 바랄게요?



아무쪼록



인터넷 회선 추가를 하신다면? 그냥 가만히 멍때리다가 가입하지 마시고, 상황에 맞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최대한 요금을 절약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인꿍이였어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