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인터넷약정 끝나면 겪게되는 일 (+ 손해 줄이는 방법)


목차



저, 일단 솔직하게

양심고백 하고 갈께요?



여러분들의 인터넷 약정이 끝났을 때, 재약정 안하고 저희 쪽 업체를 통해서 다른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해주시면, 저한테 돈이 들어와요.



근데 사실, 다른 정보글을 봐도

인터넷 업계 놈냔들이

태반이거든요?



결국, 결론은 '그러니까, 우리한테 신규가입 해라'인데, 어찌 그게 제대로 된 정보일 수 있겠어요, 안그래요?



그래서 저는 미친척하고

재약정 위주로 서술하려구요.



남들이랑 비슷한 글 써서, 여러분들한테 무슨 이쁨을 받을 수 있겠어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거의 편파판정 수준으로, 재약정의 장점을 왕창 써넣은 재약정 VS 다른통신사로 신규가입 비교’를 해보도록 할테니까,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약정 끝나면 벌어지는 일



여러분들 일단 지금

약정 끝나신 상태죠?



자, 그럼재약정 VS 다른통신사로 신규가입 비교’를 하기 전에, 여러분들한테,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알려드릴께요.



인터넷 약정이 끝나면요?


아무일도 안 일어나요.



만약에 3년 약정이 끝났다면, 기본적으로는 무약정 상태가 되는거잖아요?





즉, 원래라면 3년 약정 이후로는 무약정 요금을 내야하거든요?


실제로도, 10년 전에는 3년 약정기간이 끝나면, 통신사들이 이후로는 무약정 요금을 청구하고 그랬단 말이죠? (우리엄마도 1년 정도 무약정 요금 낸 적 있음.)


그런데, 이후 방통위가 제재를 가하면서, 약정이 끝난 이후에는, 반드시 약정 시기에 냈던 약정할인 요금을 계속해서 내는 것으로 규정이 변경 됐어요.



네? 무약정인데도

약정할인 받을 수 있어서

좋다구요?



무슨 말씀을 하시는거에요. 인터넷 약정이 끝난 뒤에는 아무리 약정할인을 받아도 손해일 수 밖에 없어요.



왜냐?



여러분, 맨 처음에 인터넷 가입 할 때, 현금사은품 혜택 같은거 받았던거 기억 안나세요? 약정이 끝난 뒤에 아무 것도 안한다는건, 결국 이러한 현금사은품을 포기한다는 의미 잖아요?


통신사 입장에서는, '고객이 현금사은품도 안줬는데, 계속 이용해주는 셈'이니까, 땡큐땡큐 완전 개신나는 상황이란 말이죠?



우리는 통신사가

신나하는 꼴 못봐요.



즉, (1) 통신사를 엿 맥이고, (2) 우리가 최대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무언가의 조취를 취해야 한다는 뜻이거든요?


그게 바로, 재약정 또는 다른통신사로 신규가입 하기 라는 거에요.



재약정 하기


제가, 오늘은 업계냔인 주제에 재약정 위주로 편파서술 하겠다고 약속했죠?


사실, 남들은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하면서 현금 수십만원 받아갈 때, 재약정을 가입하는게 언뜻 보기엔 디게 호구처럼 보이잖아요?



그런데, 사실 재약정에는

신규가입 못지 않은

여러 혜택이 존재해요.



  • 첫째, 재약정은 안귀찮음



네, 이거

저한테 제일 중요해요.



아니,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면 혜택 많이 주는거 알겠어요.


그런데, 이 신규가입 혜택 받아먹으려면요? ✔️집에 있는 통신장비 뽑아놔야지, ✔️기사님 장비회수 약속 잡아야지, ✔️현금혜택 잘주는 업체 조사해야지, ✔️신규가입 신청 해야지, ✔️기사님이 방문해야지



할 일이

드럽게 많단 말이에요?



그런데, 재약정은 그냥 전화 한통이면 끝나요. 아니, 농담이 아니라, 현금사은품 많이 받아먹으면 뭐해요? 저거 다- 노동 아니에요?



노동은 = 돈이다.



결국 신규가입 하려고 난리치는데서 오는 나의 스트레스도 계산해보면, 결코 재약정은 손해가 아니란 거에요.


제가 이런 가입신청 같은거에 스트레스 디게 많이 받는 타입이거든요?



여기 저 같은 분들 많으시죠?



그냥 재약정하세요. 스트레스로 몸 상하지 않는게 돈 버는거에요.



  • 두번째, 결합할인 유지가능함

인터넷을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하면, 기존의 결합할인은 해지가 되는거잖아요?



이거 SK에서 중요해요.



SK 얘네들이 인터넷 품질은 좀 떨어져도, 결합할인 하나 만큼은 목숨 건 애들이기 때문에, 의외로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했다가, 엄청 후회하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물론, 이 결합할인은 LG도 괜찮은 편이구요? KT는 타사에 비해서 좀 떨어지는 편이긴 한데, 스마트폰 3대 결합 정도면, KT도 괜찮은 편이니, 참고해주세요?



  • 세번째, 상품권 받을 수 있음

물론,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과 달리 재약정은 현금을 받아낼 수는 없어요.



다만, 재약정도 상품권은

받아낼 수는 있단 말이에요?



물론, 신규가입에 비해서 혜택이 떨어지는 편이긴 하지만, 위의 (1) 안귀찮음 (2) 결합할인 유지라는 혜택을 생각 하면, 또 나쁜 건 아니지요.



네? 그럼 재약정은

상품권을 얼마나 주냐구요?



특히나 재약정에 목숨을 거는 통신사는 역시나 SK에요. SK는 인터넷 품질이 떨어져서,인터넷 품질에 민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이탈이 이어지고 있거든요?


때문에, SK 입장에서는 재약정 혜택에 목숨을 거는 수 밖에 없는데,



문제는, 시기에 따라서

금액에 차이가 있다는 거에요.



다음은 인터넷 + TV 기준, 연도 별 재약정 혜택이니 참고해주세요?


  • 2019년 : 10만원

  • 2020년 : 5만원

  • 2021년 : 8만원

  • 2022년 : 3만원



네? 너무 적다구요?



근데, 이는 1년 재약정의 기준이에요.


반면,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때 받아내는 현금사은품은 3년약정 기준이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는 위의 금액에 3배를 곱하셔야 되요.



근데, 2022년의 경우엔

3배를 곱해도

9만원 수준이잖아요?



저도 어지간하면 재약정 편파판정 해서 설명하고 싶은데, 진짜 이런 시기에는, 어지간하면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는게 더 이득이에요.



그러므로, 재약정은

우선, 본사에 전화를 걸어보고?



상품권 금액을 한번 물어본 다음, 결정해줘야 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 네번째, 요금할인 해줌 (가끔사라짐)


한편, 상품권 대신 요금을 할인 해주는 경우도 있어요.


100메가 인터넷 + TV를 기준으로, ✔️월 요금 9,900원 할인해주거나, ✔️셋톱박스 이용료를 면제 해주는 등의 혜택이 존재하거든요?


이러한 상품권과 비교 했을 때, 요금할인 혜택은 기본적으로 3~5만원 더 혜택이 좋은 편이라서, 어지간하면 무조건 요금할인 혜택을 받으셔야 하는데…


문제는,



이게 년도마다,

요금할인을 안해주는 시기도

있다는 거에요.



그러므로, 재약정을 하실 때는, 본사 상담원한테 “혹시 상품권 말고 요금할인 혜택은 없나요?” 라고 물어보신 다음에, 요금할인 혜택이 있다면?어지간하면 상품권 보다는 요금할인 혜택을 받아내시길 바랄께요?



의외로 재약정에는

많은 혜택이 있죠?



한편,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할 경우에는 다른 장점이 있어요.



통신사 옮기기


  • 첫번째, 상품권 대신 현금을 받을 수 있음

본사에서 재약정을 가입하게 되면, 무조건 신세계나 홈플러스 상품권 같은 상품권이 지급 되거든요?


아니, 이런 상품권도 물론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고, 정- 상품권이 필요 없다면, 환전소 같은 곳 가서, 약간의 수수료를 내고 현금으로 환전하면 되는데…



귀찮잖아요?



우리 재약정 왜 하죠?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하기 귀찮으니까 하는거잖아요? 그런데, 만약 현금이 필요하다면, 재약정에는 이러한 귀찮음이 발생할 수 있어요.



  • 두번째, 현금사은품 액수가 높음

이건 당연한거에요. 인터넷 업계 명언 중에 ‘잡은 물고기에게는 떡밥을 주지 않는다.’는 말이 있어요.


통신사 얘네들도 우리가 귀찮아서, 재약정 하려는거 알고 있단 말이에요? 때문에,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은 무조건 재약정 보다 혜택이 높을 수 밖에 없죠.



다만, 이는 현금사은품을

제대로 받아낼 경우의 얘기에요.



사실, 제대로 된 업체를 만나지 않으면, 아무리 신규가입이라고 할지라도, 낮은 금액으로 받을 수 밖에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현금이 아닌 상품권으로 받아내는 경우도 존재한단 말이에요?


즉, 제대로 된 업체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인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의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때문에, 이러한 비교센터가 추천하는 업체는 (1) 반드시 현금으로 지급하는게 원칙 이구요? 또 해당 시기에 (2) 시세가 가장 높은 업체로 가입하는게 가능하다는 거죠.





그러므로,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계신다면,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통해서 혜택같은 부분을 체크해주시기 바랄께요?



  • 세번째, 최신장비를 받아낼 수 있음

재약정 하시는 분들의 특징이 뭔지 아세요?



인터넷 장비가

구질구질 하다는 거에요.



당연하죠. 재약정 하시는 분들은 거의 7~8년 넘게 인터넷을 이용했다는 뜻인데, 즉 7~8년 동안(!) 통신장비를 바꾸지 않았다는 뜻이잖아요?


셋톱박스, 모뎀, 공유기 같은 장비들은 성능과도 직결된 중요한 장비인데, 이것이 7~8년 된 고물 장비다? 이거 문제 있는거 아니에요?



네, 물론 가끔 통신사가 전화와서

셋톱박스 무료로 교체해준다고

얘기 하기도 하죠.



그런데, 이 때 교체해주는 장비는 절대 최신 장비가 아니라, 시간이 조금 지난 옛날장비에요.



왜냐?



최신 장비는 신규고객한테 주고, 조금 낡은 장비는 재고 처리 차원에서 선심쓰듯이 기존 고객한테 풀어버리는 문화가 이미 고착 되어 있는 상태니까요.


즉,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하는 고객만이 언제나 최신장비를 받아낼 수 있다는 거죠.



이렇게 재약정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은 각자의 장단점이 달라요. 아무쪼록, 이러한 장단점을 잘 비교해보시고? 부디 여러분들께 이득이 되는 최선의 선택을 하시길 바랄께요!


이상 인꿍이 였습니다-!


תגובות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