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인터넷신청 할 때 상담원 갖고노는 3가지 방법


목차



인터넷신청 하는거

디게 별거 아닌거 같죠?



적당히 '고객이 원하는 인터넷상품 말하면, 상담원이 가입을 도와주는거'가 인터넷신청 처럼 보이잖아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상담원 얘네들은요?



겉으로는 그냥 쿨하게 가입 도와주는 척하는 걸로 보여도, 뒤로는 잔머리 굴리고, 계산기 뚜들기고, ‘어떻게 하면 고객을 어떻게 구워삶아먹을 수 있을까’만 고민하는 애들이에요.



네? 오버 하지말라구요?

고작 인터넷가입하는걸로

뭔 호들갑이냐구요?


알겠어요. 그럼, 아래의 표나 한번 보고 호들갑인지 아닌지 판단해보기로 해요.


​​



100메가 인터넷으로 하려고 했던 사람이, 상담원의 말을 듣고 500메가 인터넷으로 변경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흔하거든요?



그런데,

100메가 인터넷을

500메가으로로 바꾸는 순간



순식간에 총비용은 396,000원 더 증가해요.


매달 요금을 조금씩 내다 보니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 많은데, 이거 3년계약을 기준으로 거의 돈 100만원 짜리 계약이란 말이에요? 아니, 누가 도대체 돈 100만원 짜리 계약을 하는데, 준비도 없이 그냥 들어가요?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이번 페이지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인터넷 신청할 때, 상담원 머리 꼭대기에 앉아서, 반대로 상담원을 희롱할 수 있도록 만들어드릴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첫째, 체크리스트를 작성한다.


제가 누누히 강조하는게 체크리스트의 중요성이에요


아무런 준비없이 인터넷 신청을 해버리면, 상담원의 화려한 말빨에 혼을 빼앗겨서, 우리 엄마마냥 쓸 때 없는 추가상품이 덕지덕지 붙은 채로 상담을 종료하게 된단 말이에요?


즉, 인터넷을 설치하기 전에, "내가 가입하려는 상품이 정확히 무엇인지"​를 미리 정해놓는게 매우매우 중요하다는 거죠.



그래서, 저 인꿍이가 다음의 표를 준비했습니당-!



아 생각보다 표가 작다... 잘 안보이시면 한번 눌러주세요.


제가 총 4가지의 질문을

준비했거든요?


여러분들은 지금부터 이 4가지에 모두 대답을 하실 수 있어야 되요.


통신사는 어디로 할래?


​대한민국에는 크게 3개의 인터넷 통신사가 있어요.


KT의 경우에는 회선의 품질이 우수해서, 게임이나 인터넷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한테 추천 드릴 수 있구요?


SK의 경우, 가족결합 혜택이 커서, 가족 중 3인 이상이 SK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있어요. 반면, 품질은 약간 떨어지는 편이죠.


LG의 경우, KT보다는 약간 떨어지고 SK보다는 품질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 애매한 녀석이에요.


하지만, LG만 와이파이가 무료이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반드시 필요하시는 분들의 경우 조금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거-!



속도는 몇메가로 할꺼야?


무조건 가장 저렴한 100메가로 하세요.



네? 500메가랑 1기가는

뭐가 다른지

좀 더 설명해달라구요?


“500메가니, 1기가니” 하는 것은 사실 인터넷이 빠른지를 의미하는게 아니라, 고용량 다운로드 속도를 의미하는거거든요?


​즉, 500메가, 1기가 인터넷은 사업상의 이유로 엄청 큰 파일을 주고 받거나, 대용량 게임을 자주 다운로드 받으시는 분들에게만 의미가 있는 상품이란 말이에요?


​오히려, 안정성 면에 있어서는 500메가, 1기가 인터넷이 더 떨어지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100메가로 충분할 것을 보여요.



와이파이 필요해?


와이파이는

무선인터넷을 말하는거잖요?


즉, 집에 와이파이가 있으면, 스마트폰 데이터요금 걱정 없이, 집에서 와이파이로 스마트폰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뜻인데,


아마 이런 와이파이가

필요없으신 분들은

거의 없겠죠?


이 와이파이를 신청하게 되면, 매달 요금이 1100원 추가가 되요.


다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LG유플러스의 경우에는 와이파이 요금이 무료이기 때문에,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TV도 할꺼야?


인터넷을 가입 할 때, 매달 15,000원 정도를 추가하면 TV채널을 신청할 수도 있거든요?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로 TV상품도 할 수 있다고 참고로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당-!


이렇게, 체크리스트를 준비해 놔야, 상담 도중에도 상담원의 말에 홀려서 쓸 때 없는 상품을 가입하는걸 방지할 수 있어요.


방심하지마세요.

1만원 짜리 추가상품만 가입해도,

3년이면 40만원 돈이에요.



상담원의 사소한 권유에 넘어가서, 40만원 씩 손해보는 일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둘째, 사은품은 거절한다.



네? 인터넷가입 하면

사은품은 당연히 받아야지

뭔 헛소리를 하고 자빠졌냐구요?

잠깐만요.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보랬어요.


제가 여기서 말하는 사은품은 현금사은품이 아니라, 가전제품을 비롯한 상품사은품을 의미하는거란 말이에요?



왜 가끔, TV 같은

상품사은품을 준다고 하는

인터넷 가입센터 있잖아요?



네, '인터넷가입 하면 TV준다'고 하는 말에 끌리시는건 잘 알겠는데요? 사실, 이런 상품사은품을 지급하는 업체의 경우, 신뢰하기가 매우 어렵단 말이에요?


현금사은품과 다르게,

상품사은품의 경우에는,

  • 정확한 모델명을 공개하지 않아서, 시세보다 턱 없이 낮은 (1) 저가의 중국상품이 배송 되는 경우가 많구요?

  • 어디서 구해온 건지 (2)신품이 아닌 리퍼제품(중고제품)을 배송하는 사례도 있고,

  • 인터넷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고 할 때 개봉 후 환불이 어려운걸 빌미로, (3)해지를 못하게 하는 업체의 무기가 되기도 해요.


특히나 인터넷을 해지할 경우, 이 상품사은품완전 트러블 메이커의 역할을 하는 사례가 엄청 많단 말이에요? (궁금하면 네이버 지식인에 한번 검색해보세요)


때문에, 일부 상담원의 경우의 경우, 집요하게 현금사은품 보다 상품사은품을 권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때문에 반드시 상담원에게 ‘현금사은품을 받겠다’고 주장하셔야 된다는거, 기억해주세요?


셋째, 현금시세를 물어봐라


​사실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이라는건, 시세변동이 존재한단 말이에요?


예를 들어서, 500메가 인터넷을 기준으로 어제 41만원을 지급했는데, 시세변동에 의해서 내일은 44만원을 지급하는 경우가 흔하다는 거죠.



그렇다는 것은?


오늘자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서 가입하기만 하면 된다는거잖아요?



​때문에,

흔히 사용되는 것이

인터넷 비교센터에요.



인터넷 비교센터의 경우, 여러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해서, 해당 날짜에 가장 많은 수준의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란 말이죠?


때문에, 무엇보다 현금 혜택을 최우선으로 염두해 두신다면 이러한 인터넷 비교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시길 추천드려요.




만약 이러한 인터넷비교센터의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위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네, 저도 상담원 시절 겪어봤고,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이니, 그런 인터넷 가입센터 한테, 막 대놓고 욕을 하진 못하겠어요.


그러나, 때로는 소비자에게 지나치게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 상담원이 많은 만큼, 여러분들도 충분히 조심하고, 또 상담에 신중하게 대응해야 된다는 말씀 전하면서 이번시간 페이지를 마쳐볼까 합니다!


이상! 인꿍이 였습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