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인터넷 뭉치면 올레"가 쓰레기인 이유, 당장 바꾸세요!


목차



왜- KT 결합할인을 보면,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라는게 있잖아요? 그런데, 사실 이게 2019년 12월 쯤부터 가입이 불가능한 결합할인이란 말이죠?



네? 어차피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을

왜 소개하고 자빠졌냐구요?



단지 신규가입이 불가능할 뿐이지,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에 가입한 기존고객은 계속 쓰는게 가능하거든요.



이게 무슨 뜻이에요?



인터넷 뭉치면 올레에 가입한 기존고객은 (1) 지금처럼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결합할인을 유지 할 수도 있고? 아니면, (2) KT의 최신 결합할인인 총액결합할인으로 갈아타는 방법도 있다는 뜻이죠?



실제로

SK의 경우에는…



가입년수가 30년이 넘으면, 요금을 50% 까지도 깎아주던 결합할인이 있었는데, 이 혜택이 너무 좋아서, 옛날 결합할인을 계속 유지하는 분들도 계시죠.



자- 그럼, 여러분들이

지금 궁금한게 뭐겠어요.



“SK는 옛날 결합이 더 좋다는데… 혹시,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도 그런거 아닌가?”

“그냥 다른 결합할인 무시하고, 계속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 써야하나?”


이런 생각 들잖아요, 안그래요?


근데 일단, 결론부터 말씀 드릴께요.



인터넷 뭉치면 올레는

쓰레기에요.



네, 물론 KT 총액결합할인 보다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가 할인을 더 많이 해주는건 맞거든요?


그런데, 단순한 할인금액 이외에도 상당한 문제점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제 고객분들한테 “무조건, KT 총액결합할인으로 바꾸시라”고 조언드리고 있어요.



지금부터 여러분들한테도

그 이유를 알려드릴께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1)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와 KT 총액결합할인을 비교해보고? (2) 왜,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가 쓰레기인지 알아볼테니 조금만 집중해 주세요?





결합할인 비교


일단, 왜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가 쓰레기인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와 최신결합인 KT 총액결합할인을 비교해봐야 하는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아래의 표를 한번 만들어봤어요.





  • 할인방식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가장 큰 특징은요?


‘모든 할인을 인터넷에 몰빵한다.’는 점이에요.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에 있어서, 스마트폰 요금제는 단지 인터넷 할인을 위한 들러리일 뿐이죠.



반면?



KT 총액결합할인은 딱히 할인을 인터넷에 몰빵하지 않아요. 인터넷과 스마트폰 모두 골고루 할인해준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죠.



  • 계산방식

아무리 같은 결합할인이라고 할지라도, 상황에 따라서 할인금액이 전부 다르잖아요? 즉,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이 높아지는 경우의 수가 존재하는데…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뭉치면 장땡(이름값)이에요.



‘비싼 요금제를 쓰느냐,

마느냐’ 와 상관없이?



결합할인에 포함된 가족의 숫자가 많으면, 무조건 최고혜택을 준다- 이거죠.


아래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할인내용을 정리한 표를 봐주시겠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요? 스마트폰 2대 결합까지는 요금제에 따라서 할인금액이 달라지지만? 스마트폰 3대부터는, 묻따 없이 무조건 할인금액이 22,000원이죠?


100메가 인터넷의 월요금이 22,000원이므로, 이 말은 즉, “니들 가족 중에 3명만 KT 스마트폰을 쓰면, 인터넷 요금은 완전히 무료로 해줄께”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 뜻인 거죠.



반면,



KT 총액결합할인의 경우에는, 인원수와 상관 없이 가족들의 스마트폰 요금을 합산해서, 매달 쓴 통신비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많은 금액을 할인해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요.





즉, 결합할인을 받는 가족이

단 2명이라고 할지라도?



1명 당 스마트폰 요금을 9만원 정도 쓴다면? 평범한 4인가족 보다 결합할인 받는 금액이 훨씬 높아질 수도 있다는 거에요.



네? 그래서, 두 결합 중에

누가 더 할인을

많이 해주냐구요?



네, 알겠어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KT 총액결합할인 중에 누가 더 할인을 많이해주는지, 직접 계산해보도록 할께요?



가성비 비교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KT 총액결합할인을 공정하게 비교하기 위해서, 몇가지 조건을 동일하게 설정 해야되요.


  • 인터넷상품 : 100메가 인터넷

  • 가족 인원 수 : 3명

  • 스마트폰 요금제 : 약 45,000원 짜리 요금제


위의 상황을 기준으로,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인 경우와 KT 총액결합할인인 경우의 할인금액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해요.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경우, 반드시 스마트폰 요금제는 LTE 데이터선택이라는 요금제여야 하죠. (다른 요금제로 변경 시, 결합이 취소됨)


45,000원에 가장 가까운 LTE 데이터선택 요금제는 ‘LTE 데이터선택 43.8’이므로, 얘로 한번 비교를 해보도록 할께요.



그런데,

제가 아까 뭐랬어요?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비싼 요금제를 쓰느냐, 마느냐’ 와 상관없이, 무조건 뭉치면 장땡(이름값)이라고 했죠?


위의 조건에서는 ‘가족 인원 수 : 3명’이라고 했으니, ‘비싼 요금제를 쓰느냐, 마느냐’와 상관 없이,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는 인터넷 요금을 22,000원 할인해주게 되요.



한편



KT 총액결합할인의 경우, 45,000원에 가장 가까운 요금제로는 ‘LTE 베이직 플러스’(44,000원)이라는 요금제가 있죠.



그런데, 아까

제가 이렇게 말했잖아요?



KT 총액결합할인은 가족들의 스마트폰 요금을 합산해서, 매달 쓴 통신비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많은 금액을 할인해주는 방식이다.’


즉, 가족 3명이 ‘LTE 베이직 플러스’를 이용했을 때, 합산금액이 얼마인지를 계산해봐야 되요.


계산해보면,



1인당 통신비 44,000원 X 3명

= 132,000원



이므로?





총 19,800원을 할인해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결국,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KT 총액결합할인이 같은 조건일 경우?


  •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 : 22,000원

  • KT 총액결합할인 : 19,800원


으로,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할인금액이 더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네? 근데 왜 아까는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가

쓰레기라고 말했냐구요?



사실,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가 쓰레기인 이유는 할인금액 때문이 아니에요.



요금제 때문이죠.


인.뭉.올이 쓰레기인 이유


네, 단순히 할인금액만을 따지면,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가 좀 더 이득이에요.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KT 인터넷 뭉치면 올레의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가 LTE 데이터선택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에 있어요.


아까, 위에서 가성비를 비교할 때 사용됐던 ‘LTE 데이터선택 43.8’ ‘LTE 베이직 플러스’를 비교해보도록 할께요?





  • 데이터

두 요금제는 가격이 거의 비슷한데도 불구하고? ‘LTE 데이터선택 43.8’의 경우, 월 2GB의 데이터를, ‘LTE 베이직 플러스’는 월 3GB의 데이터를 제공해요.



같은 가격인데도?



무려 데이터가 1GB 씩이나 차이가 나는 거죠?


5G 요금제 쓰시는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저처럼 저가요금제 쓰는 애들의 경우에는, 1GB가 한달의 명운을 가른단 말이에요? (진짜임… 궁금하면 저가요금제 써보셈… )



  • 무제한 데이터

왜- 요즘은 데이터를 다써도, 제한된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잖아요? 이 기능이 있으면? 데이터를 다 쓰더라도, ✔간단한 웹서핑이나 ✔카톡 정도는 가능하단 말이에요?



그런데



‘LTE 데이터선택 43.8’의 경우, 이러한 '무제한 데이터' 기능 조차도 존재하지 않아요.


그나마, ‘LTE 데이터선택 43.8’한테 있는 기능이라고는 ‘밀당’이라고 해서 다음달,이전달 데이터를 땡겨와서 쓰는 더럽고 치사한 기능 뿐이죠.



다시한번 말해요?



분명, 인터넷 뭉치면 올레는 스마트폰 3대 결합 기준으로, KT 총액결합할인보다 약 2,200원 더 많은 할인을 해주는건 맞아요.


다만, 이 인터넷 뭉치면 올레를 쓰기 위해서는 정말 말도 안되게 불합리한 구식요금제를 이용해야한다는 점이 문제라는 거에요.



뿐만 아니라,



애초에 인터넷 뭉치면 올레는 인터넷만을 할인받을 수 있는 결합이잖아요?



이 말은 즉



결합할인 대표자에게 할인혜택을 몰아준다는 뜻인데…


4인가족이 기본이었던 10년 전에는 유용한 결합이었을지 몰라도? 핵가족이 많아진 요즘같은 시대에는 결합할인 대표자에게만 할인혜택을 몰아주는 방식은 이용하기 애매한 면이 있죠.



그러므로



될 수 있으면, 이번기회에 결합할인과 스마트폰 요금제를 바꾸셔서, 절대 남들보다 손해보는 일은 없으시길 바랄께요?



아니면



그냥 이번기회에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애초에 40,000원 수준의 알뜰폰 요금제면, 월 250GB 정도는 받아낼 수 있거든요?



네? 알뜰폰은

결합할인을 못받지 않냐구요?



네, 그렇기 때문에, 결합할인은 아예 포기하고, 그냥 현금사은품을 왕창 노리시는게 더 나은 선택이에요.


100메가 인터넷(월 22,000원)이라도, 최근에는 현금사은품을 25~30만원 까지 받아내는 경우가 있단 말이에요? 제대로 된 인터넷 가입센터만 찾아내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닌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에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현금사은품은 변동성이 심해서, 시기에 따라 추천업체가 매번 달라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인터넷 가입센터는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준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죠.





만약, 인터넷 약정이 끝나셨다면, 이러한 인터넷 가입비교센터를 통해서, 제대로 현금사은품을 받아내시길 바랄께요-!



만약,

기존 KT의 결합할인이

거슬리셨다면,



차라리 잘됐어요.


이번기회에 한번 확실하게 알아보시고? 인터넷을 비롯한 통신상품을 한번 리뉴얼 해주시는게 더 도움이 될거에요.


부디, 이번 페이지를 통해서 남들보다 인터넷가입으로 인해서 손해보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인꿍이 였어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