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혹시, 인터넷 해지하려고
통신사에 문의 해본적 있으세요?
‘이 정도 사유면 위약금 없이 해지 되겠지’ 싶어서 해지 문의를 해봐도?
얘네들,
어지간해서는 해지 안해줘요.
이 놈들이 해지 안시켜줄라고, 어찌나 약관을 거미줄 마냥 촘촘하게 짜놨는지, 스파이더맨이 통신사랑 약관으로 싸우면, 스파이더맨이 털릴 지경이라니깐요?
그런데, 이런 통신사가 쿨하게 위약금 없이 해지를 시켜주는 경우가 딱 하나 있거든요?
바로,
인터넷 명의변경을 하는 경우에요.
인터넷 명의변경이란 인터넷 계약 내용은 완전히 유지한채로 계약자 명의만 바꾸는 것을 말해요. 쉽게 말해서, 내가 가입한 인터넷을 다른사람한테 줘버리는게 인터넷 명의변경이란 거죠.
통신사의 입장에서는?
어차피 계약한 사람이 누구든 간에, 돈만 받으면 장땡이니까 (망할 자본주의…) , 인터넷 명의변경을 통해서 해지하는 고객에게는 위약금 내라고 시비 걸 이유가 전혀 없잖아요?
네,
입 아프게 말해서 뭐해요.
그럼 지금부터, 이런 인터넷 명의변경은 어떻게 진행 하는지, 혹시나 우리가 모르는 단점은 없는지, 통신사 조차 알려주지 않는 명의변경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께요?
인터넷 명의변경 단점
인터넷 명의변경은 위약금을 한 푼도 내지 않고, 인터넷을 해지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에요. 다만, 이 방법에는 한가지 단점이 있어요.
“인터넷 명의변경은
공짜가 아니다.”
네, 인터넷 명의변경에는 돈이 들어요. 왜, 인터넷에 가입하면, 현금사은품이란걸 받잖아요?
인터넷을 주는 사람 입장에서는, 위약금 안내고 인터넷 해지할 수 있어서 좋겠지만, 인터넷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원래는 받아야 할 현금사은품도 없이 인터넷을 받는 꼴이 되니까, 당연히 손해인 셈이잖아요?
때문에,
일반적으로 인터넷 명의변경은
인터넷을 주는 사람이
인터넷을 받는 사람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구조에요.
지원금의 액수는 (1) 인터넷상품의 종류 (2) 남은 계약기간에 따라서 결정 되구요? 대략적인 시세는 5-20만원 선이라는 사실도 참고해주세요?
만약, 명의변경을 받아줄 상대방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와 같은 네이버카페를 중심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시구요.
네? 쌩판 남한테
지원금 줘가면서 까지
명의변경 하긴 싫다구요?
어쩔 수 없어요.
다만, 어차피 여러분들이 인터넷을 다른 통신사로 새로 가입하시게 되면, 수십만원의 현금사은품을 다시 받으실꺼 잖아요? 쌩돈 나간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어차피 나중에 돌려받을 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마음 편해요.
그것도 싫다면, 가족이나, 현금사은품 같은거 잘 모르는 주변의 얼빵한 친구한테, 명의변경 받아달라고 부탁할 수 밖에 없다는거!
인터넷 명의변경 절차
자, 인터넷 명의변경을 진행하기로 결정을 했다면, 우선 네이버카페를 통해서 양수인(인터넷 받는 사람)을 구해야겠죠?
네이버카페 게시판의 시세를 보고, 적당한 지원금을 붙여 양수인을 구한다고 글을 올리세요.
양수인이 나타나서
“내가 인터넷 받겠다”고 하면?
이때 부터 본격적인 명의변경이 시작되는데, 명의변경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주는 사람, 인터넷 받는 사람 둘다 통신사 대리점에 신분증 들고 방문해야만 가능해요.
(한 사람만 가는 것도 가능하긴 한데, 상대방의 인감도장 들고오라는 말도 안되는 요구를 하기 때문에, 사실상 두 사람이 가야됨)
네? 그럼 상대방이랑 만나서
국밥 한그릇 같이 먹고
대리점 손잡고 가야 되냐구요?
혼자가기 적적하면 그것도 좋지만, 그러실 필요는 없어요. 두 사람이 같은 날짜에 대리점에 방문하기만 하면, 통신사 직원들이 알아서, 서류를 팩스로 주고 받아 명의변경 처리를 해주거든요?
그러므로, 명의변경 상대방한테 “우리 이 날 대리점 갑시다.” 라고 약속 하시고? 해당 날짜에 방문하시면 정상처리 된다는거, 가기로 해놓고 안가면 역적놈 된다는거 꼭 기억해주시기 바랄게요?
대리점에 방문하게 되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 (1) 명의변경 신청서와 (2) 책임각서를 작성해주셔야 하는데, 이 부분은 따로 준비해 갈건 없지만, 상대방의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나 지금 대리점 가니까, 내가 연락하면 꼭 받아라”고 연락하시는게 도움이 되실거에요.
대리점을 통해서,
명의변경이 완료되면?
일단은 집에 돌아가 주세요.
인터넷 명의변경 이후
네, 인터넷 명의변경 신청도 했겠다. 홀가분 하시죠?
그런데, 아직 끝난거 아니에요.
질문자님에 있는 인터넷 장비(공유기, 모뎀 등…) 있잖아요? 이거 한개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챙겨서, 인터넷 받는 사람한테 보내주셔야 되요.
말 했잖아요?
인터넷 명의변경은 ‘계약 내용은 완전히 유지한 채로 계약자 명의만 바꾸는 거’라구요. 즉, 내가 쓰던 인터넷 장비를? 인터넷 받는 사람한테 보내주셔야만 상대방이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다는 뜻이죠.
혹시라도 빠진 장비 없나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우체국택배 등을 통해서, 인터넷 받는 사람한테 보내주시길 바랄께요?
자, 이제 끝이에요-!
남은 일이라고는,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을 신규가입 하기만 하면 되는거 잖아요?
지원금 쥐어주면서 명의변경 했겠다, 당연히 현금사은품 왕창 받아가면서 인터넷 신규가입을 해주시면 된다는거!
참고로, 인터넷 신규가입을 하면서 현금사은품을 제대로 받아내려면, 인터넷 가입센터의 시세 변동에 주목할 필요가 있거든요?
인터넷 가입센터의 경우, 시세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오늘자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업체를 찾아야 한단 말이죠?
그래서 흔히 이용하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의 인터넷가입센터 DB를 취합해서, 오늘자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업체를 선정해서 여러분들께 제공하는 곳이거든요?
만약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가 도움이 되실 수 있을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그럼, 인터넷 명의변경 잘 마치시기 바라구요?
이상- 저는 보험픽셀의 인꿍이 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