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케이스에 따라 달라요!」 상황 별 인터넷 기사 부르는 법


목차



주변 친구들한테 "나 인터넷기사 불러야 될 것 같은데 어떻게 불러야 될지 막막하다"고 푸념을 하면요?



"멍청아,

그냥 통신사에 전화를 해!"



라는 식으로 답변이 돌아오거든요?


근데 한번 생각해보세요? 우리 예전에 인터넷 설치 할 때, 기사님 명함 받았잖아요? (여기서 응근 꿀팁 : 받은 명함은 90%의 확률로 공유기나 모뎀에 꽂혀 있음)



아니,

명함을 주지나 말던가,

사람 해깔리게

명함을 줘버리니깐



인터넷 기사 부르려면 ✔️통신사에 전화를 해야 되는지, ✔️명함 보고 전화 해야되는지도 해깔린단 말이죠?



게다가?



원룸이나 오피스텔 같음 단체계약 인터넷의 경우, 명의자가 내가 아니기 때문에, 또 '무조건 통신사에 전화하면 된다.'는게 정답도 아니에요.



네,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인터넷기사 부르는 법에 대해서 완벽하게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인터넷이 고장난 경우


인터넷이 고장나면, 보통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잖아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도 되긴 되는데,



이거 별로

좋은 방법 아니에요.



여러분이 맨 처음 인터넷가입 할 때 받은 기사님 명함 있죠? 사실, 이거 기사님이 그냥 준게 아니라, 인터넷 고장나면 반드시 여기로 전화해라는 의미로 주는 거란 말이에요?



왜냐?



인터넷 기사는 인센티브(실적 당 돈을 받는 제도)로 먹고 사는데, 통신사의 인센티브 규정에는 이런 조항이 있어요



설치 이후 몇 일 이내에

고장 신고가 접수 될 경우,

실적을 삭감한다.



즉, “몇일안에 인터넷이 고장나면, 그건 기사 니가 설치를 잘 못했기 때문이니까 월급을 깎겠다”는 규정이거든요, 이게? 에휴… 망할 갑질 통신사…



즉, 인터넷을 설치 했는데

한달 이내에 고장 났을 경우



통신사에 고장 신고를 하면, 기사님의 실적이 삭감되지만? 기사님에게 직통으로 전화를 하면, 실적이 삭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기사님이 피해를 보지 않는다는 거죠.


왜- 인터넷 고장 AS 같은 경우에는, 기사님들이 ‘업무 끝나고 방문하겠다.’ 하시면서, 6시 이후로 오시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게 다- 실적 깎이지 않으려고, 업무 외 시간을 이용해서 방문해 주시는 거라서 그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신사에 전화할 경우?



설치기사님이 오시면서, ‘왜 자기한테 전화 안했냐’ , ‘너 때문에 월급 깎였다.’ 등등… 기사님한테 온갖 잔소리는 다 들었다는 사례도 있는 만큼, 어지간하면 직통 전화로 걸어주시는게 좋겠죠?



이전설치의 경우



다만, 이사를 가서

이전 설치를 하는 경우에는?



어차피, 지금까지 우리집 담당 해주셨던 기사님이 아니라, 이사가는 지역의 다른 기사님이 인터넷을 설치해주시게 되잖아요?


때문에, 이 경우에는 명함을 보고 연락하실 필요가 없어요. 오히려, 명함으로 이전설치 연락을 하면, 오히려 “그걸 왜 나한테 연락하냐”면서 황당한 반응을 보이실걸요?


그러므로, 이전설치를 하실 때는


  • SK 인터넷 고객센터 : 080-8282-106 (무료번호)

  • KT 인터넷 고객센터 : 080-000-1618 (무료번호)

  • U+ (LG) 인터넷 고객센터 : 101 (무료번호)


위의 번호를 통해서, 신청해주시길 바랄께요?



신규가입의 경우


그런데, 인터넷을 신규가입을 할 때는요?



절대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면 안되요.



왜냐하면, 인터넷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르거든요.


왜, 인터넷에 가입하면 사은품을 주잖아요? 인터넷에 가입하는 방법은 ✔️통신사 고객센터, ✔️통신사 대리점 ✔️다이렉트샵 ✔️인터넷 가입센터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통신사 고객센터의 경우에는, 지급되는 사은품이 형편없단 말이죠?



네?

통신사 고객센터면 본사인데,


본사면 사은품을 더 잘줘야지

왜 형편없냐구요?



한번 생각해보세요? 인터넷가입 사은품은 우리쪽 통신사로 가입시키기 위한 일종의 미끼잖아요?


그런데 사실, 통신사도 사은품은 가급적 주고 싶지 않단 말이에요?



즉,

최대한 저렴한 사은품을 주고,

인터넷에 가입시키고 싶은데?


문제는…



인터넷가입에 빠삭한 사람의 경우, ‘어디서 가입해야 사은품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여기저기 알아본다는 점이에요.


반면, 인터넷가입에 빠삭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는, 그냥 모르니까 대충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가입한다는 거죠.



당연히,

통신사 입장에서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가입하는 사람에게는 적은 사은품을 지급할 수 밖에 없어요.



왜냐?



어차피,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는건, 인터넷가입에 빠삭하지 않은 사람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통신사는 “얘는 적은 사은품을 지급해도 어차피 가입 해주겠네?” 라는 못된 심보가 생기거든요.



명심하세요?


인터넷가입으로 혜택을 보려면

무조건 ✔️인터넷 가입센터를

이용하세요.



인터넷 가입센터는 (1) 다른 곳에 비해서 사은품의 액수가 가장 많고, 마트 상품권을 지급하는 다른 곳과 달리 (2)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는 장점이 있단 말이죠?



물론,

✔️인터넷 가입센터라고 해서,

다 이득은 아니에요.



✔️인터넷 가입센터 끼리도 혜택 차이가 존재하는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에 있는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은 시기에 따라서, 시세가 변동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비교센터를 이용 할 경우? 시기에 상관 없이, 언제나 업계 최고수준의 시세로 현금사은품을 받아낼 수 있단 말이에요?


그러므로, 혹시나 인터넷가입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의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도 한번 참고해주시길 바랄께요?



단체계약 인터넷의 경우



왜, 원룸이나 오피스텔

같은 곳 보면요?



내가 인터넷을 직접 가입하는게 아니라, 집주인이 미리 인터넷에 가입해놓고? 나는 몸만 들어가서 인터넷을 쓰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런 방식을

단체계약 인터넷

이라고 하거든요?



그런데, 이런 단체계약 인터넷의 경우, 기사 부를 때는 ‘우선적으로’ 집주인에게 연락을 해야 되요.


애초에, 명의자가 내가 아닌 상황에서, 기사를 부르게 되면?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 때문에 라도 집주인에게 연락을 해주셔야 되구요?


또,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집주인은 인터넷 기사의 직통번호 쯤은 가지고 있단 말이에요?



때문에?



단체계약 인터넷의 경우, 꼭 집주인과 연락을 먼저 해보시기 바랄께요?



어쨌든, 이런 다양한 케이스에 따라서 각자 인터넷기사 부르는법이 다르다는 사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확실하게 기억해주셨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인꿍이 였어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