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렌탈 VS 직접 설치 비교] 와이파이 설치 비용 분석글


목차



이번시간에는 와이파이 설치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하는데…



저 뭐 하나만 물어봐도 되요?



여러분들 와이파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집에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때문에, 와이파이 설치 비용은 반드시 ‘월 인터넷비용 + 월 와이파이비용’이 될 수 밖에 없는데, 가끔 이걸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아- 모르면 뭐 어때요.



좋아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1) 집에 인터넷이 설치 안되어 있는 경우, (2) 이미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3) 인터넷을 설치할 수 없을 때,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집에 인터넷이 없는 경우


중요하니까 다시한번 말씀드릴께요?



와이파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집에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야 해요.



사실 와이파이라는건, 인터넷을 무선 신호로 바꿔서 집안 곳곳에 뿌려주는 장치일 뿐이거든요?


인터넷 없이 와이파이 설치 하는 것을 알기 쉽게 비유 하자면, 집에 물도 안나오는데, 세탁기 설치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어요.


때문에, 집에 와이파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에 가입하셔야 한다는거죠.





인터넷은 크게 3가지 요금제로 나뉘어 지거든요?


다만, 와이파이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역폭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100메가 인터넷 요금제로도 충분해요.

(대부분 통신사 상담원은 속도가 빠르다면서 500메가 인터넷을 권유하곤 하는데, 헛소리에요. 지들 영업수당 때문에 그러는거니까 그냥 흘려 들으세요)



인터넷을 가입했다면?



이제 와이파이를 설치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와이파이는 통신사마다 가격 정책에 약간의 차이가 존재해요. U+의 경우에는 와이파이의 월 비용이 완전 무료거든요?



즉, 100메가 인터넷을

가입할 경우



  • KT, SK : 총 비용 23,100원 (인터넷 22,000원 + 와이파이 1,100원)

  • U+ : 총 비용 22,000원 ( 인터넷 22,000원 + 와이파이 0원 )


위의 금액이 최종적인 비용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참고로, 인터넷에 가입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현금사은품 혜택이란 말이죠?


그런데, 이 현금사은품 혜택은 ‘내가 어떤 인터넷 가입센터에서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그 금액이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어요.



즉, 현금사은품 혜택을

최대한 많이주는 업체에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인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에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의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때문에, 현금사은품 시세 변동이 심한 시기라고 할지라도, 안정적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현금사은품을 받아내는게 가능해요.





만약 현금사은품을 최대치로 받아내면서, 인터넷에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바로가기를 한번 참고 해주시기 바랄께요?



이미 인터넷이 있는 경우


만약, 인터넷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면, 그냥 와이파이만 설치하면 되거든요?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어요.



와이파이는 통신사한테 월 요금을 내면서 빌리는 물건이잖아요? 문제는, 빌리는 물건이다 보니, 와이파이도 인터넷 처럼 약정이 존재한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KT인터넷 3년 약정을 가입했고, 지금 2년 째 이용중이라고 가정해볼께요.



이 상황에서, 와이파이를

추가로 신청해버리면?



KT인터넷 3년 약정이 끝나는 시기에, 아직 와이파이 약정이 2년 남아버려서, 해지할 경우 와이파이에 대한 위약금이 발생하게 된단 말이죠?


즉, 와이파이가 인터넷 약정 스케쥴을 완전히 꼬아버려서,



약정이 끝나더라도,

우리를 통신사의 노예로

만든다는거에요.



때문에, 이미 인터넷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쿠팡 같은 곳에서 ‘직접 와이파이를 구매’하셔서, ‘직접 설치’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네? 공유기 직접 설치 같은거 어려워서 못한다구요?


어쩔 수 없어요. 요즘 유튜브 들어가면 컴맹도 공유기 설치할 수 있는 영상 널려있구요? 진짜 정 안되면 주변 사람한테 부탁하거나, 그것도 어려우면 공유기 직접 산 다음에, 동네 컴퓨터 수리점에 출장 서비스 요청하시는게 더 나아요.



그만큼

약정 스케쥴 꼬이는건

최악이거든요



인터넷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한편, 인터넷을 아예 설치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잖아요?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테더링’이라는 방법을 사용해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도 있죠.


‘테더링’이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PC나 노트북의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술을 말하거든요?





안드로이드 기준, 메뉴바의 모바일 핫스팟 버튼을 통해서, ‘테더링’ 기능을 켜두면, 스마트폰이 와이파이로 변하면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와이파이 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되죠.


물론, 이 방법에는 단점이 있어요.



  • 스마트폰 데이터가 소모되요


당연하지만,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와이파이 대신 이용한다'는 뜻은, 스마트폰의 데이터가 소모된다는 뜻이잖아요?


때문에, 이 테더링을 이용하는 방법은 와이파이를 가볍게는 이용할 수는 있지만, 좀 더 본격적으로 와이파이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부적합할 수 있어요.



네? 자기는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해서, 테더링으로

충분하다구요?



  • 통신사들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에 제한을 걸어두고 있어요.


생각해보세요? 만약, 모든 무제한 데이터 이용자들이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인터넷을 이용 하려고 한다면, 아무도 인터넷에 가입하지 않으려 할거 아니에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통신사들은 한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테더링의 데이터 용량을 2GB 정도로 제한하고 있어요.

(단, 5G 요금제의 경우, 요금제가 비싼 만큼, 이 테더링의 용량이 넉넉한 편임)


즉,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싶은데 월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라면, 이런 테더링을 이용하시는 편이 더 좋겠죠?



아무쪼록?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부디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와이파이를 설치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인꿍이 였어요-!


Σχόλια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