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예전에…
무료 VPN 쓰면 바이러스에 걸린다
무료 VPN 쓰면, 해커들한테 털린다.
무료 VPN 쓰면, 업체가 기록을 엿본다.
하는 소문이 돌면서, 무료 VPN 업체들이 단체로 욕을 바가지 처먹은 적이 있단 말이에요?
소문, 이거 사실이에요.
무료 VPN의 위험성을 알려준 대표적인 사건이 ‘핫스팟 쉴드 VPN’ 이슈거든요?
‘핫스팟 쉴드 VPN’, 이 미친놈들이
✔멀웨어 심어놓기
✔유저로그 따버리기
✔브라우저 하이재킹 하기
사탄도 울고 갈 트레블을 달성해버리면서, 요즘에는 무료 VPN이라고 하면 일단 경계심부터 갖는 분들이 늘어났단 말이죠?
그런데, 요즘 핫한 무료 VPN 중에 하나가 터널베어 VPN이잖아요?
여러분들
지금 궁금한게 뭐에요?
터널베어 VPN, 이 놈은 위험하지 않은지, 3관왕 트레블 중에 몇개나 달성했는지, 이런게 궁금한거 잖아요, 안그래요?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터널베어 VPN의 위험성을 ✔️멀웨어 위험성, ✔️해킹 위험성, ✔️로그노출 위험성, 3가지 분야로 나눠서 확실하게 체크해볼까 하니까,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멀웨어 위험성
업체가 VPN을
서비스 하려면요?
업체는 직접 돈을 들여서, 값비싼 서버를 데이터센터에 설치해놔야 하거든요?
가끔 디시질 하다보면 “값비싼 서버를 무료로 제공하는 VPN 업체에 감사한 마음을 갖읍시다.”라는 개소리를 하는 애들이 있는데…
장담컨데
얘네들은 주식하면 무조건 말아먹을걸요?
아니,
자본주의가 만만해요?
기브앤테이크 몰라요?
주는게 있으면, 오는게 있으니 VPN을 무료로 제공하는걸거 아니에요. 즉, 우리한테 VPN을 무료로 제공해도, 다- 남겨처먹는게 있으니깐 서비스를 해준다는거죠.
네?
우리는 돈을 내질 않는데,
어떻게 남겨먹냐구요?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멀웨어(악성코드)에요.
우리가 무료 VPN을 설치하면, 이 때 ✔️멀웨어가 같이 설치되는데? 이 ✔️멀웨어는 우리 컴퓨터의 보안을 뚫고 침투해서, 웹서핑을 하는 도중 틈틈히 광고창을 띄우게 되죠.
혹시나, 우리가
이 광고창을 클릭하면?
그 수익은 무료 VPN 업체의 주머니로 들어가는거에요. 때문에, 악질 수준의 무료 VPN 업체는 반드시 ✔️멀웨어를 심어놓는다는 건데...
터널베어 VPN은
이 부분에 있어서
매우 안전해요.
왜냐? 애초에- ✔️멀웨어 같은건, 진짜 갈때까지 간 업체들이나 쓰는거란 말이에요?
멀웨어는 비교적
들키기도 쉽기 때문에-
제대로 간판 걸고 VPN 서비스를 하는 업체의 경우, 절대 VPN에 ✔️멀웨어를 심어놓을 수가 없다는 거죠.
터널베어 VPN은
맥아피가 인수한 업체에요.
맥아피(mcafee) 몰라요? 예전에 인텔이 인수한 적도 있는 컴퓨터보안 회사 잖아요? (인텔 계열 컴퓨터 사면 자동으로 맥아피 백신 깔리고 그랬음 ㅇㅇ…)
(참고자료 : https://en.wikipedia.org/wiki/McAfee )
터널베어 VPN은, 그런 맥아피가 소유하고 있는 VPN이기 때문에? 상식적으로 봐도, 이 정도 규모의 VPN 업체가 ✔️멀웨어 같은 장난질을 하기 어렵죠.
(참고자료 : https://en.wikipedia.org/wiki/TunnelBear )
그러므로,
인생막차탄 애들이나 하는 멀웨어 이슈는 일단 무시하고 넘어가도록 할께요?
해킹 위험성
기본적으로, VPN을 이용하게 되면 내가 주고받는 데이터가 암호화가 되면서, 해커들의 ✔️해킹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거든요?
도대체, 왜 VPN을
이용하면 데이터가
암호화 되느냐?
바로, 프로토콜이라는 기술 때문이에요. (애초에 프로토콜 = VPN임.)
그런데, 문제는 프로토콜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VPN 업체에 따라서, 사용하는 프로토콜이 조금씩 다르단 말이죠?
터널베어의 경우
WireGuard 프로토콜을 기본으로 사용하며, 보조 프로토콜로 OpenVPN, IKEv2을 사용하고 있지요.
즉, WireGuard 프로토콜이 안전하면, 자연스럽게 터널베어가 안전하다는 뜻인데… 다행히도, WireGuard는 보안 측면으로 업계에서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참고자료 : https://www.wireguard.com/ )
특히나
WireGuard가 높은 평가를 받는 부분은 WIreGuard 프로토콜 자체의 가벼운 코딩에 있죠.
(참고자료 : https://www.avast.com/c-wireguard-vpn )
예를 들어서
옆동네 Open VPN 프로토콜의 경우에는 약 600,000줄의 코드로 이루어진 반면, WireGuard는 4,000줄의 코드로 이루어져 있단 말이에요?
만약, Open VPN처럼
프로토콜의 코드가 길면요?
해커들은 600,000줄의 코드를 살펴보고, 취약한 곳을 찾아내서 ✔️해킹을 해버리는게 가능하거든요?
반면,
코드가 4,000줄 밖에
되지 않는다면?
해커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공격할 수 있는 표면 자체가 적어지기 때문에, 해킹에 애를 먹을 수 밖에 없게되요.
비유하자면
동네 편의점에서 라면 훔치는것 보다 대형 홈플러스에서 라면 훔치는게 쉬운거랑 같은 원리에요. (내가 라면을 훔쳐봤다는 뜻은 아니다)
물론,
최고의 보안수준을 갖춘 VPN은 아니지만? (애초에 보안 1인자는 LightWay 프로토콜이 있음) “무료 VPN 치고는 상당히 수준급 보안을 갖췄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죠.
로그노출 위험성
한편, 이런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거든요?
“혹시 터널베어 업체가
제 접속기록을 훔쳐보진
않을까요?”
물론, 이게 기술적으로는 가능해요. 다만, 터널베어는 아직까지도 엄격한 무로그 정책(No Log Policy)를 준수하고 있죠.
때문에, 아직까지 터널베어가 경찰이나 특정 집단에 자사 고객의 기록을 넘겨줬다는 이슈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랄께요?
아무튼,
종합적으로 볼 때
‘터널베어의 위험성과 관련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다만
보안 문제가 아니라, 터널베어를 지속적으로 쓰신다면 몇가지만은 기억해주세요?
터널베어의 문제점
터널베어는 대기열이 매우 심하다.
이게 좀- 애초에 무료 VPN의 한계인데요?
터널베어는 접속하기
빡센걸로 디게 유명해요.
예전에- 터널베어 아르헨티나 서버 관련 페이지에서도 소개해드린 내용이지만,
제가 직접 측정해본 결과, 늦은밤이나 아침시간을 제외한 낮 시간대에는 서버에 접속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에 가까웠단 말이죠?
즉, 터널베어는 우회구매를 위한 1회성 VPN으로는 쓸만할지 몰라도, 메인VPN으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문제가 있다는 거에요.
네? 그래도 공짜인게
어디냐구요?
아니, 애초에 무료여도 터널베어 보다 좋은 VPN 널렸어요.
예를 들어서,
애드가드 VPN, 얘도 터널베어 처럼 무료 VPN이거든요? 그런데, 제공되는 한달에 데이터가 무려 4GB으로 터널베어가 제공하는 2GB 보다 훨씬 많은 수준이란 말이죠?
또, VPN 성능도 업계 원탑인 익스프레스 VPN과 비슷한 수준이라서, 최근에 제가 개인적으로 팍팍 밀어주고 있는 VPN이죠.
애드가드 VPN은 기본적으로 무료이지만, 한달에 4GB 이상을쓰려면, 유료결제 해야되긴 하는데, 가볍게 쓰기에는 4GB도 충분하다고 보여져요.
만약, 애드가드 VPN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분들의 경우,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네?
4GB 제한은 싫다구요?
그럼, 답 없어요.
유료결제 하셔야 되요.
만약, 유료 결제를 알아보고 계신데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이라면, 서프샤크 VPN이 좀 더 나은 대안이에요.
10달러를 넘어 가는 다른 유료VPN과는 다르게, 서프샤크 VPN은 월 2.5달러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VPN을 무제한으로 이용하는게 가능하단 말이죠?
다른 VPN에 비해서 성능 자체가 약간 떨어지는건 맞지만, 가성비로만 따지면 얘 이길 VPN 지구상에 없어요.
참고로, 제가 얼마전에 정식으로 SurfShark VPN Advisor 라이센스를 취득했기 때문에, 위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할 경우, ✔️월 2.5달러 → 월2.3달러로 할인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2개월 추가혜택을 받아내실 수 있거든요? (공식 홈페이지로 가입하면 혜택안줌)
만약
약간의 비용을 추가해서, VPN을 제대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이러한 서프샤크라는 선택지도 한번 참고해주시길 바랄께요?
아무쪼록, VPN을 이용하시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정보흠이었어요-! 🙄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