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자차? 자손? 자상? 대물? 자동차보험 줄임말 총정리


제가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것 중에 하나가 '단어를 쓸 때 없이 줄여서 부르는 거'거든요?


아니, 얼마전에도 술집에서 골뱅이소면 먹는데, 친구 하나가 골뱅이만 쏙쏙 빼먹으면서 "존맛탱! 존맛탱!" 이러는거에요.


저 그때, 순간 뚜껑 열려서 "X 처을 죽이!!" 하면서 멱살 잡았다니까요?



네? 인생 그렇게 살아도

주변에 친구가 남아 있냐구요?



걱정마세요. 술 취해서 기억안난다고 둘러대면 다음날 대충 풀려요,



아무튼.



제가 그토록 싫어하는게 '단어를 쓸 때 없이 줄여서 부르는거'인데, 왜, 자동차보험에도 줄여서 부르는 말 들이 있잖아요?


아무리 싫어도 먹고 살려면 어쩌겠어요. 까라면 까고, 줄여서 부르라면 줄여서 불러야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시간에는 자동차보험의 줄임말 용어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아보도록 할께요?







목차




줄임말 용어



사실 자동차보험은 하나가 아니라?



대인배상, 대물배상 등의 다양한 보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걸 통 틀어서 그냥 편의상 자동차보험이라고 부르는 거잖아요?


다양한 보험들에는 각자의 이름이 있는데, 문제는 이 이름이 하나 같이 길다보니까, 다들 줄여서 부른단 말이죠?


운전자들이 흔히 줄여서 부르는 자동차보험 용어는 다음과 같아요.



예를 들어서,


옆에서 하는 자동차보험 얘기를 엿 듣는데,



"작년에, 특히 자차 값이 많이 올랐드라?"



라는 말이 나왔다면? '아- 자동차보험 중에서 자기차량손해보험의 보험료가 작년에 크게 올랐구나' 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죠?


어떠세요? 자동차보험 줄임말 엄청 어려워보이는데, 막상 실제로 알고 보면 별것도 아니라니까요? 앞으로는 괜히 자동차보험 줄임말에 기죽지 말기로 해요, 우리.




아, 떠나시기 전에 하나만 더요! 혹시 이번기회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고 알아보고 계신 분들의 경우, 저희 보험픽셀의 협력업체와 함께 해주시지 않으시겠어요?


저렴한 다이렉트 보험을 쓸 때 없는 특약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테니까요!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서, 문의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릴께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