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보험용어 : 할증


목차




할증



할증 :
보험료의 가격이 오르는 것


할증이라고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밤 늦게 택시 타면, 가격이 더 비싸진다고 하는 '야간할증'이 떠오르지 않으세요? 맞아요. 보험에서 말하는 할증도 똑같은 뜻이거든요?



보험에서 말하는 할증

보험료의 가격이 더 비싸지는걸 의미한다는 거죠.



즉, "다음년도 보험료가 할증됐다."는 뜻은, "다음년도 보험료가 올랐다." , "다음년도 보험료가 인상됐다."라는 뜻과 같은 뜻이라고 할 수 있겠죠?


네? 그럼 그냥 '보험료 인상'이라고 할 것이지, 굳이 어렵게 왜 '보험료 할증'이라는 말을 쓰냐구요? 제 말이 그 말이에요. 왜 쉬운 단어 놔두고 이상한 단어 쓰면서 똥폼 잡아요..?



할증의 이유



할증

보험사가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하는 거에요.



예를 들어볼까요?

실비보험을 가입한 고객A 고객B가 있어요.


고객A는 맨날 병원에서 골든벨을 울려요.

어느날은 폐가 아프다고 폐 MRI를 찍질 않나, 어느날은 배가 쑤신다고 항문 내시경을 받아요. 그러고는? 보험금을 왕창 받아가요.


반면, 고객B는?

실비보험을 가입했어도, 한번도 보험금을 타간 적이 없어요.



보험사 입장에서는 누가 밉겠어요?



당연히 보험료 보다 보험금을 더 타가는 고객A가 밉지 않겠어요?



고객A고객B보다 내년에도

더 많은 보험금을 타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 즉, '보험료 할증'을 할 수 밖에 없다는 거죠.




이제 할증이 뭔지 확실히 알았죠? 앞으로는 어디가서 할증이라는 단어 나왔다고 기죽기 없기에요??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보험용어 : 손해율

목차 손해율 손해율이 높으면 손해율이 낮으면 손해율 손해율 : 보험사가 보험을 팔아 번 돈 중에서, 사고로 인해 고객한테 지급한 돈의 비율 보험 관련 뉴스를 읽다보면, 반드시 말 중에 손해율이란 용어가 있거든요? 때문에, 보험관련 지식을 쌓는데도 중요하구요? 또, 이 손해율에 대해서, 제대로만 알면? 우리가 보험사를 고르는 기준으로도 써먹을 수 있기 때문

보험용어 : 공제조합

목차 공제조합 보험사와의 차이점 공제조합 공제조합 : 동일한 직장의 사람들끼리 서로 돕기위해 돈을 모아서 만든 조직 한번 생각해보세요? 위의 설명 대로라면, 직장인들끼리 월말에 떡볶이 파티 하려고 돈 모으는 것도 일종의 공제조합이라고 할 수 있는거잖아요? 그런데요? 만약 공제조합이 월말에 얌전히 떡볶이나 먹는 그런 조직이었으면, 애초에 저희 보험픽셀에서

보험용어 : 공제

목차 공제 공제조합의 줄임말 공제 공제 : 받을 돈에서 일부를 빼는 것 사실 엄밀하게 말하자면, 공제가 보험용어는 아니거든요? ✔보험 뿐만 아니라, ✔세금 낼 때도 쓰는 말이고, ✔기부금 낼 때도 쓰는 말이고, 아무튼 정장입고 사무실 앉아서 거들먹거리는 애들이 쓰는 말이 공제란 말이에요? 네? 근데 공제가 정확히 무슨 뜻이냐구요? 공제는요? '내가 받을 돈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