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보험사가 귀찮다고 안알려주는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친구한테 차 빌려 줬다가 교통사고가 나면?



보험금, 한푼도 안나와요.



왜냐? 여러분들이,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 했을 때, '내가 운전할 때 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특약을 걸어놨기 때문이거든요?



그런데, 살면서 주변사람들한테

내 차 빌려주는 일이

전혀 없진 않을거 아니에요?



바로, 이럴 때 쓰라고 만들어놓은게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이에요. 이번시간에는 이런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목차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은요?



비록, 내 자동차보험을 '내가 운전할 때 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특약을 걸어놨어도?



짧은기간 동안

'누구나 운전해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특약이거든요?



가격도 1일 기준, 3천원 수준으로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단 보험사마다 가격이 다름)


실제로, 명절 때 친척과 차를 같이 탈 때나, 주변 지인의 연습면허 주행연습을 도와줄 때, 주로 사용되는게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이라는거죠.


때문에, 빌려주기 드럽게 싫어도 어쩔 수 없이 차를 빌려줘야 하는 경우라면, 한번 이용해볼만 하겠죠?




가입 시 참고사항


그런데,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을 가입하려고 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알아 두셔야 할 참고사항이 몇가지 있어요.



1, 당일가입은 불가능하다.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최소한 하루 전에 가입해야되요.



정확히 말하자면, 밤 12시가 되서 다음날이 되기 직전에 가입하기만 하면 되거든요?


예를 들어볼께요?



6월 10일

친구에게 차를 빌려주기로 했어요.



만약, 내가 내가 6월 9일 밤 11시 58분에 아슬아슬 하게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에 가입했다면?


2분 뒤에 (6월 10일 밤 12시) 친구한테 차를 빌려줬는데, 얘가 차 몰고나간지 5분 만에 편의점 유리창을 박아도? 보험처리가 가능해요.



즉, 일단 자정(밤 12시)만 넘기면

보험처리가 가능하다는거에요.



반대로, 똥 싸느라 늦어져서 안타깝게도 6월 10일 밤 12시 2분단기운전자 확대특약에 가입했다면?


무슨일이 있어도 6월 10일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선 보험처리가 안되고, 이 경우 6월 11일부터 적용된다는 거죠.



2, 보험사 마다 가입기간이 달라요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짧은기간 동안 '누구나 운전해도 보험처리가 가능' 하도록 만들어 주는 특약이라고 했잖아요?



그런데요?

그래서, 이 짧은기간 동안

도대체 얼마의 기간을 말하는거죠?



짧은기간이 얼마인지를 알아야, 가입을 하든말든 할꺼아니에요? 그런데 사실, 여기서 말하는 짧은기간의 기준은 보험사마다 전부 달라요.



예를 들어서..


삼성화재의 경우,

1일~30일 중에 원하는 기간

정할 수 있는 반면


롯데손해보험의 경우,

반드시 7일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단 말이죠?



때문에, 내 보험사가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을 정확히 몇일 동안 지원하는지는 각 보험사에 직접 문의해줘야되요.



네? 그럼 롯데손해보험는

1일만 가입하는건

그냥 포기해야되냐구요?



네, 포기하세요. 단기운전자 확대특약만, 다른 보험사에서 가입하는 꼼수도 불가능하거든요?


때문에, 롯데손해보험 같은 경우에는 1일만 이용하더라도, 그냥 7일을 온전히 가입해주시는 수 밖에 없다는거죠.


즉,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보험가입 할 때, 애초에 단 1일치라도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지원을 해주는 보험사에 가입하는게 낫겠죠?




오늘 정보는 어떠셨어요? 앞으로도 보험픽셀은 자동차보험으로 절대 손해보는 일 없도록, 올바른 정보만을 제공해 드릴께요!



혹시나 이번기회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싶은 분들은!



저희 보험픽셀의 협력업체와 함께 해주시지 않으시겠어요? 여러분의 차량과 상황에 맞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세팅해 드리고 있으니까 한번 참고해주시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거에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