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개념글) 덜덜이를 위한 무야추의 모든 것


목차



전 솔직히요?



누가 저한테 야추사진 보내도 아무렇지도 않거든요?


물론, ✔반복적으로 보낸다거나 ✔제 신변에 위협을 느낄만한 행동이 동반 된다면, 개같아서라도 경찰서 달려가겠지만 기본적으로는 괜찮단 말이에요?



그런데,

보통사람들은 안그래요.



요즘은 무야추 같은거 보냈다가는- 까딱하면, 벌금형이나 집행유예 때려 맞는단 말이죠?



네? 그런데

무야추가 뭐냐구요?



후우… 알겠어요. 


그렇다면, 이번 페이지에서는 (1) 무야추란 무엇이며, (2) 무야추를 했을 때 처벌은 어떻게 되는지, (3) 무야추 고소를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거든요? 최대한 자세하게 알아 볼테니, 조금만 집중해 주세요?





무야추 뜻



무야추 :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상대방에게 성기 사진을 전송하는 행위


이거 제가 최대한

점잖게 표현한 거구요?



내용을 좀 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이게-



무지성 + 야추

를 줄인 말이거든요?


좀 더 상스럽게 표현하자면 인터넷 상에서 아무한테나 무작위로 꼬추사진 난사하는걸 의미해요.


네, 맞아요. 그냥 미친놈이죠. (지금 읽고 있는 니 말이에요, 니.)



그런데,

무야추가 특히나

위험한게요?



사실, 단순히 성기 사진을 보낸 경우에는, 이게 법적으로 판결을 내리기가 상당히 애매해진단 말이에요? 


성기 사진을 보내는 과정에서, ‘상대방이 성기 사진을 보내도 된다'(1) 확실한 메시지나, (2) 뉘앙스를 풍기고 있다면, 이를 법적으로 처벌하기가 상당히 껄끄러워지거든요?



예를 들어서,



일반적으로 성기 사진을 보낸 경우에는?


고소를 당해서 경찰이 ‘성기사진 보낸 피의자 김모씨 경찰서 나오세요'라고 말해도, “저 잘못 없는데요? 여기 채팅기록 보시면, 얘도 저한테 응근히 성적인 대화를 유도하고 그랬는데요?” 라는 식으로 증거로 반박하는 것이 가능하거든요?

 


반면

무야추의 경우



‘상대방이 성기 사진을 보내도 된다'(1) 확실한 메시지나, (2) 뉘앙스와 관련된 증거 자체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통신매체음란이용죄에

의해서



처벌 받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조건을 다 갖추고 있다는 거에요. (즉, 빠져나갈 구멍이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임)



네? 무야추를 했다구요?


경찰한테 연락 올까

걱정된다구요?

이 분 덜덜이시네...?



무야추 처벌 가능성


‘경찰한테 연락이 올지, 안올지’는 그 누구도 몰라요. 



다만



‘경찰한테 연락이 올지, 안올지’에는 크게 3가지의 변수가 있다고 하죠.


  • 1. 어떤 매체를 이용하였는가…?

✔블로그를 이용하였는지, ✔인스타등의 SNS를 이용하였는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이용하였는지, ✔랜덤채팅을 이용하였는지, ✔디시인사이드를 이용하였는지 등에 따라서 조금씩 고소 가능성이 달라요.



왜냐?



매체 마다 경찰수사 협조에 대한, 각기 다른 정책을 가지고 있단 말이죠? (1) 이용자 아이피 제공에 적극적으로 응하는지, (2) 로그는 얼마나 보관하고 있는지 등에 따라서, 수사진행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시면 되죠.



  • 2. 피해자의 의지

다음으로 중요한게 피해자의 의지에요.


다만, 피해자가 고소를 할지말지를 우리가 낸들 무슨 수로 알겠어요? 진짜 고소할 애들은 ‘너 고소한다.’는 소리 안하고 은밀하게 고소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죠.



  • 3.수사관의 의지

마지막으로 수사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경찰 수사관의 의지에요.


여러분들

한국 경찰 알잖아요?


평소에 ‘그거 안된다.’, ‘그거 못한다.’ 라고 말해도?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서, 지네들이 옷 벗게 생겼으면- 어떠한 범죄자든 간에, 다 잡아들인단 말이에요?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수사관의 의지가 높아지냐?



여러가지 케이스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피해자가 변호사를 선임했을 때, 수사 의지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죠.



물론



이러한 것들은 어디까지나 확률의 문제일 뿐, ‘정말로 경찰서에서 연락이 올지 안올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란 말이에요? 때문에, 일단은 3개월 정도 기다려보시는 수 밖에 없어요.



네? 그런데 혹시-


경찰서에서 연락 올 확률을

조금이라도 낮추는 방법은

없냐구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께요?


  • 1. 로그를 삭제한다.

수사 확률을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내가 예전에 작성했던 글이나 채팅을 지우고, 계정을 삭제하는 거에요.



네? 이미 

1달이 경과했다구요?



상관 없어요. 어차피 피해자가 고소를 했다고 해도, 본격적인 수사가 이루어지는 것은 2~3달차거든요? (피해자 조서 작성에만 1개월 정도가 소요됨)



기본적으로



무야추 수사는 매체 측에 아이피와 로그를 요청하는 것으로 진행 되는데, 상당 수의 매체들은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로그 자체를 삭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경우 더 이상 수사가 진행되지 못하고 종결되는 경우가 상당히 있죠.



설령, 로그가 남아있어서

수사가 진행된다 하더라도?



‘수사 통보를 받기 이전에 게시물이나 기록을 삭제한 행위’는 증거인멸이 아닌 반성의 행위로 판단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손해를 볼 일은 전혀 없어요.



  •  VPN을 설치한다.

제발- 니들은 VPN 좀 써가면서 인터넷 하세요. 



아니, 애초에 VPN 썼으면

덜덜이 될 일이 없는데

왜 안쓰는건데요, 네?



모든 사이버수사의 기본은 아이피 추적이란 말이에요? 




(실제로 VPN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화면)



VPN은 나의 IP를 우회해서 해외 IP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VPN을 쓰면 경찰이나 공권력이 수사를 하려고 해도, 절대로 수사가 진행 될래야 진행 될 수가 없어요.



이미 수사가 

시작되었다고 해도?



VPN을 이용한 상태에서 인터넷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1) 기존 수사예방 차원에서도, (2) 앞으로의 보안 차원에서도 VPN에 가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네? 그럼 

어떤 VPN이 좋냐구요?



VPN은 크게 유료 VPN이나 무료 VPN이 있거든요? 다만, 여러분들은 반드시 유료 VPN을 이용해주셔야 되요. 



애초에



사람들이 유료 VPN을 가입하는 이유는 보안성능 때문이란 말이에요?


무료 VPN의 경우, VPN 서버가 아니라-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 자체를 기대하기가 어려운 물건이죠. (무료 VPN 믿고, 무야추 했다가 수사 걸린 경우도 상당히 많음)



그렇다면, 

어떤 유료 VPN

좋으냐?



이게 같은 유료VPN이라고 할지라도, 업체에 따라서 성능 차이가 존재한단 말이에요?




(정확한 측정값을 위해, Ookla사 Speedtest.net의 동일한 서버로 동일한 시간대에 측정하였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수많은 페이지를 통해서 여러 VPN 업체들을 다수 테스트 해왔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뛰어난 결과값을 보여준 VPN은 노드 VPN이었어요.


노드 VPN은 전세계에 약 6000개의 서버를 보유하고 있어서, 트래픽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Double VPN, Onion VPN 같은 2중 보안을 위한 특수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무야추 같은 사건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은 분들한테는 특히나 도움이 되는 VPN이죠.





아 그냥 여러분들은

저처럼 항상 키고 다니세요.



이렇게 PC나 스마트폰에서 위젯으로 항시 실행시켜 놓으면, 걱정이 필요 없다니깐요?





참고로 제가 Nord VPN Advisor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거든요? 노드 VPN의 할인 이벤트는 숨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위의 링크는,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최저가의 할인 이벤트 가격’을  표시 해준단 말이에요?


만약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저는요?



야추사진 보내는 거 나쁘게 생각하지 않아요. 


아니- 세상에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야추사진 보내고 싶은 사람 어디 한둘 없겠어요? 다만, ‘전혀 받고 싶지 않은사람들한테는 보내지 말라‘ 이거에요.



아니,

저 아는 언니들 중에도

변태 많단 말이에요.



보낼라면 그런 개변태들한테나 보낼 것이지, 왜 애.꿎.은. 사.람.한테 보내냐구요. 니들의 죄는 딱 그거 하나에요.



후우… 아무튼.



앞으로는 죄짓지 마시구요? 부디 VPN 같은걸로 예방 철저하게 하셔서, 괜한 사건에 휘말리는 일 없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정보흠이었어요-! 🥲


留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