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형이사 할 수 있으면
무조건 소형이사로 하세요.
만약, 여러분의 이삿짐에 ✔︎냉장고, ✔︎세탁기, ✔︎침대 같은 대형가전이 없다면? 작업 인원이 1명으로 충분하다는 뜻이고, 이는 소형이사로 취급될 수 있다는 뜻이란 말이죠?
때문에
(1) 풀옵션 원룸에 살면서 이삿짐이 적으신 분들, (2) 이사 간 뒤에 대형가전을 새로 사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소형이사를 노려볼 만 해요.
네? 근데 소형이사는
가격이 어떻게 되냐구요?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소형이사의 비용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고, 어떻게하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소형이사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거에요.
걱정마세요. 알찬내용으로만 꽉꽉 채워드릴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소형이사 비용
잘 들으세요?
당연히 일반적인 이사 업체한테 전화하면 '우리들은 소형이사를 다루고 있다'는 식으로 얘기할 거란 말이죠?
그런데요?
사실, 소형 이사는 굳이 이사업체 한테 맞길 필요가 없어요. 왜냐? 가성비를 따지면 그냥 용달기사님 한테 맡겨버리는게 가장 저렴하기 때문이에요.
소형이사 비용 | |
용달이사 | 8만원 |
용달이사 (운반 포함) | 13만원 |
일반이사 | 23만원 |
포장이사 | 30만원 |
위의 표는 소형이사를 할 경우, 각 업체에 따라서 부르는 가격을 정리한 가격이거든요?
명심하세요?
✔︎일반이사와 ✔︎포장이사는 소형이사에 있어서 절대로 용달이사의 가성비를 이길 수 없어요.
(근데 요즘 다마스
굴러다니긴 하냐?)
용달이사는 이사를 할 때 ✔︎다마스나 ✔︎봉고 같은 소형 차량을 사용한단 말이에요? 애초에- 용달이사가 저렴한 이유는 저렴한 차량을 사용하기 때문이란 말이죠?
게다가, 운반 작업도 용달기사님이 해주시기 때문에, 가성비가 터지지 않을래야 터지지 않을 수가 없다는 거죠.
어쨌든
소형이사의 경우에는 용달이사를 신청해버리는게 가장 저렴하니까, 이 부분 체크해주시기 바랄께요?
추가비용 여부
근데, 소형이사를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하나 있어요.
그게 뭐냐?
용달 기사님이 ‘별별 이유로 추가비용을 엄청나게 붙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는 거에요.
용달 기사는 프리랜서(혹은 개인사업자)인 경우가 많아서, 신용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 분들은 리뷰평점 따위는 신경쓰지 않는 싸나이들이기 때문에, 느닷없이 현장에서 “얼마를 추가로 달라"는 미친 요구를 하는 사례도 있을 정도지요.
고객의 액면가를 보고 ‘아 이 고객놈은 만만하시겠구나' 싶으면, 덤탱이로 요금을 올려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구요? 아무튼 뭐 후기 들어보면 개판났어요.
때문에
만약 소형이사를 이용 하신다면, 반드시! 사전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물어보셔서- 용달이사가 시작되기 전에 비용을 확정 박아놓는게 매우 중요해요.
네? 그럼 어떤 경우에
비용이 추가 되냐구요?
집까지 이삿짐을 옮길 경우
위의 표에 적혀있는 ‘소형이사 기본비용 8만원'이라는건, 이삿짐을 상하차 하는것 만을 의미하거든요?
이게 무슨 뜻이냐?
원래 용달기사님은 주차장 앞에만 짐을 내려주고? 주차장부터 집까지 짐을 옮기는 것은 내가 해야되는거에요.
그런데, 만약
기사님 한테 ‘이삿짐을 들고 집까지 같이 옮겨달라’고 요청한다면? 여기서부터는 비용이 4만원 정도 추가로 발생하게 된다는 거에요.
거리가 먼 경우
당연하지만 이사하는 지역의 거리가 멀면 멀수록 비용이 증가하거든요? 일반적으로 15km 까지는 기본요금을 받는데 이후에는 10km당 1만원의 추가요금을 받고 있어요, (만약 거리가 35km라면 추가비용 2만원 추가)
혼자서는 도저히 옮길 수 없는 가구가 있는 경우
예를 들어서, 침대 매트리스를 용달이사로 한다고 가정해볼께요?
매트리스는 혼자서는
죽어도 못옮기죠?
만약, 여러분이 여성이라면? 용달기사 포함해서, 사람이 두명이라고 할지라도 침대 매트리스를 옮기는게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아니 근데 잠깐, 나는 할 수 있을지도 몰라.)
이런 경우에는…
필연적으로- 작업원이 한명 더 추가되야 하는데, 이 경우에는 기본비용이 엄청나게 높아져요. (차라리 이런 경우에는 용달이사가 아니라 일반이사가 더 나을 수도 있음.)
작업원이 한명 더 추가되면 10만원 정도 비용이 추가되는걸 각오하셔야 할거에요.
네? 근데 이런 추가비용
줄이려면 어떻게 하냐구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기본적으로 무조건 ‘견적을 받을 때 비용을 확정' 받으셔야 되요. 그렇기 때문에, 프리랜서 용달기사가 아닌, 어느정도 검증된 용달기사를 통해서 이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하죠.
만약, 이런 부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시다면...

이사방 용달서비스를 추천드려요.
이사방 원룸용달 서비스는 전국의 베테랑 용달기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용달이사 플랫폼이거든요?
때문에
기본적으로 (1) 베테랑 용달 기사가 붙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걱정하시는 (2) 추가비용 덤탱이 같은 문제에서도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죠.
이사는 무조건 견적을 많이 보는게 중요해요.
아마도 최소한 3군데 정도
견적을 보실텐데…
괜찮으시다면, 이러한 이사방 용달서비스도 선택지에 넣어보는걸 고려보시길 바랄께요?
비용 줄이는 법
네? 근데 소형이사를
저렴하게 하는 법은 없냐구요?
소형이사 저렴하게 하는법은 그냥 딱! 하나에요.
가구는 거의
무조건 버리세요.
제가 아까 원룸 매트리스를 들고가면 추가인부가 필요하게 되면서 비용이 증가한다고 했잖아요?
놀랍게도.
비싼 브랜드의 침대나 책상이 아니라면, 그냥 이사할 때 버리고 이사가서 새로사는 것이 비용적으로 크게 차이가 안나요.
게다가, 이사를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가구는 손상되기 마련인데… 이런 부분까지 생각하면 다시 새로 사는게 더 저렴할 수 밖에 없죠. 이래서 애초에 월세 사시는 분들은 비싼 가구를 사면 안된다니까요?
아무쪼록
이러한 정보 체크하셔서? 부디 가성비있는 소형이사가 되시길 바랄께요?
이상 보흠픽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