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화해보면 좀 태도불량한
이사업체가 있잖아요?
얘네들한테 ‘34평인데 이사비용이 얼마가 나오냐’라고 질문을 하면, 전화 넘어로 인상을 팍 쓴게 느껴지는 말투로, 한숨을 푹 쉬면서 “하아- 고객님~ 그런건 직접 방문하기 전에는 몰라요~” 하면서, 사람 무안하게 하는 경우가 있단 말이에요?
근데요?
얘네들 태도가 개 같은건 둘째치고, 사실- 얘네들 말이 틀린건 아니에요. 정말로, 이사비용라는건 ‘몇평, 몇평이다'로 결정할 수 있는게 아니란 말이에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략적인 시세도 모르고 이사업체 불러버리면 무조건 덤탱이 쓰겠죠?
'34평의 이사비용은 얼마 입니다.' 라는건 없지만, 최소한 대략적인 책정 기준은 알아야 덤탱이 안쓸거 아니에요?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제가 34평 이사비용 책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까요? 직접 한번 계산을 해보시고, 15만원의 이상의 오차범위가 발생한다면 덤탱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해당 업체는 피해주시기 바랄께요?
트럭의 크기
34평의 이사 비용은
60만원이에요.
네? 아까는 정해진 비용이 없다면서- 왜 이제와서 딴소리냐구요? 걱정 하지마세요. 지금부터 가격이 미친듯이 변동할거에요. 애초에 이사비용에는 변수가 너무 많거든요.
60만원이라는 이사비용은 2.5톤 트럭의 일반이사를 기준으로 한 비용이란 말이에요?
사실, 이게 34평을 기준으로는 상당히 빡빡한 편인데, 본인의 이삿짐 양이 평균적인 4인가구의 이삿짐 양 정도라고 느껴지신다면, 5톤 트럭으로 운반하셔야 하죠.
만약, 5톤 트럭으로
변경 하신다면…
이사비용은 2.5톤 트럭에 비해서 약 20만원 정도 추가되요.
때문에
이사 가서 짐정리 할 생각하지말고, 이사 가기전에 버릴 물건을 싹다 버리라는거에요. 냉장고 같은 큰 물건들은 이사를 기점으로 새로 바꾸셔도 좋구요. (그냥 애매하다 싶으면 바꿔야함)
참고로
이사업체들이 주로 덤탱이를 씌우는 포인트가 이 곳이에요. 2.5톤 트럭으로 해도 되는데 굳이 5톤 트럭을 불러서 추가비용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정말 많거든요?
심각한 문제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이런게 덤탱이 포인트인걸 모르기 때문에, ‘직원들이 친절했다.’면서, 이러한 업체들한테 높은 평점의 리뷰를 남기는 경우가 정말 많다는 사실이에요.
직원들이 친절해봤자, 뒤에서 이런식으로 덤탱이 씌우면 의미가 없는거잖아요?
게다가
트럭의 톤 수가 높으면, 자연스럽게 이동거리가 멀어질 때 추가되는 운임도 높아지게되거든요? 때문에, 덤탱이 되는 금액의 액수도 늘어나죠.
그러므로- 짐을 버리시든, 정직한 이사업체를 만나시든 해서, 가급적 될 수 있다면 2.5톤 트럭으로 운반할 수 있도록 해야겠죠?
참고로, 개인적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이사플랫폼은 모두이사에요.
모두이사는 뛰어난 이사팀의 DB를 확보한 이사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거든요?
플랫폼이 비용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덤탱이 이사같은 문제에서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베테랑 이사팀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이사 플랫폼으로 유명하죠.
어차피 이사업체로 3군데 정도 견적 보실거잖아요?
제가 꼼꼼하게 알아보고
제휴한 업체인 만큼
1군데 정도는 이 곳에 문의해보셔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포장이사 VS 일반이사
다음으로 비용을 결정짓는 것은 ‘포장이사 VS 일반이사’의 여부에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포장이사는 이사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1) 직원분이 모든 짐을 상자에 넣어주고, 또 (2) 새 집에 도착해서는 모든 짐을 풀어주는 방식의 이사잖아요?
당연히?
비용이 추가되겠죠?
만약 포장이사를 선택하셨다면, 일반이사에 비해서 비용이 1.5배 정도 추가되죠.
(위의 표를 보면 포장이사 비용은
일반이사 비용에 비해 정확히 1.5배라는걸
알 수있음)
그러니까, 이사가는 김에
미리 짐 좀 왕창버리세요.
미리 짐을 왕창 버려놓으면 굳이 포장이사를 할 필요가 없어진단 말이에요.
사다리차 유무
34평은 아파트잖아요? 때문에 사다리차를 동원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당연히 추가비용이겠죠?
문제는…
이게 지역마다 가격 차가 꽤 있다는 거에요. 15만원 정도 잡으시면 되는데요? 10만원에 가능한 경우도 많고, 심하면 20만원 까지 요구하는 경우도 있죠.
네? 그냥 엘리베이터 쓰면
안되냐구요?
아뇨. 엘리베이터 쓰지마세요. 엘리베이터 사용하면 관리사무소에 돈을 지불해야 되거든요? 이게 10만원 정도하는데- 문제는 엘리베이터로 운반할 경우, 가구가 파손되는 경우가 진짜 드럽게 많다는 거에요.
저도 예전에 엘리베이터로 했다가 TV 모서리 깨먹 었는데, 지금도 깨진 것만 보면 ‘그냥 사다리차 할걸' 후회하고 있다니까요?
게다가 엘리베이터는 이사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사다리차가 너무
높은 비용을 요구하지만
않는다면
무조건 사다리차로 운반해버리시는게 이득이에요.
이동거리
당연한 얘기겠지만, ‘서울 to 서울’ 보다 ‘부산 to 서울'의 이사비용이 더 높겠죠?
기억하세요?
대략적으로 이동거리 50km를 넘을 때마다 이사비용이 20만원 정도 추가되요. 심지어 5톤 트럭으로 운반되는 경우에는 50km당 30만원이 추가되기도 하구요. (근데 이건 좀 업체 케바케임.)
위의 비용을 기준으로
대략적인 나의 이사비용을
구해보세요.
그리고, 내가 계산한 비용과 이사업체가 요구하는 비용의 차이가 얼마정도인지를 오차가 15만원을 넘는다면? 다른 업체를 다시한번 알아보시는게 좋겠죠?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34평 이사비용에서 제일 중요한건 ’몇 톤 트럭이냐'하는 부분이에요.
이사업체에서 견적을 보러올 때도, 무.조.건. 트럭 톤 수를 확정받으셔야 되요. 그러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짐을 줄여놓으시고, 버릴 짐이 있다면, "얘는 안가져갈꺼에요" 하고 이사업체 한테 확실하게 말하는게 좋겠죠?
아무쪼록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셔서, 최대한 저렴한 이사를 하시길 바랄께요?
이상, 보흠픽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