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품질을 따지지 않는다면,
저렴한 인터넷은 많아요.
당장 지역 케이블 인터넷으로만 넘어가도 한달 요금 13,000원 수준의 똥꼬쇼가 펼쳐진단 말이에요?
그런데요?
이 따위로 저렴해서 뭐해요?
최소한 써 먹을 수는 있어야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거 아니겠어요?
13,000원 수준 인터넷은요?
이용자가 몰릴 경우, 트래픽이 폭발해서 (1) 밤 9시~ 12시에는 거의 사용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2) 네이버 같은 국내사이트를 제외한 해외사이트는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단 말이에요?
인터넷의 품질을
포기하지는 마세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품질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일반적인 인터넷상품 보다 훨씬 저렴한 인터넷 3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할께요?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품질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가격이 저렴한 인터넷으로는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우선적으로 추천할 수 있어요.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은 ‘스카이라이프가 도매가격으로 KT의 인터넷 회선을 구매한, 일종의 재판매 상품’이기 때문에, 사실 상 인터넷계의 알뜰폰으로 불린단 말이죠?
네? 그럼
스카이라이프 가격은
어떻게 되냐구요?
알기 쉽도록, KT인터넷과의 비교표를 보면서 얘기해 해볼께요.
스카이라이프가 KT인터넷보다 저렴한 구간으로는 딱 2구간이 있어요.
100메가 인터넷 구간 : 가장 저렴한 통신상품에 속하는 100메가 구간의 경우, KT보다 스카이라이프가 약 2,200원 더 저렴해요.
뿐만 아니라,
KT를 비롯한 대부분의 통신사들은 인터넷과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함께 신청할 경우, 매달 1,1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하거든요?
반면, 스카이라이프의 경우에는 와이파이 공유기가 공짜이기 때문에, 사실상 3,300원 (2,200원 + 1,100원) 더 저렴한 셈이라는거!
네?
좀 더 저렴한 상품을
원하신다요?
그렇다면 인터넷 + TV 상품이 좀 더 효율적일 수 있어요.
100메가 인터넷 + TV : 100메가 인터넷 + TV 상품의 경우, KT보다 스카이라이프가 약 8,800원 더 저렴해요.
이 정도면, 충분히 매력적인 수준의 가격이잖아요?
물론, 스카이라이프에는
약간의 단점이 존재해요.
KT와 동일한 회선을 사용하는건 맞지만, (1) KT의 결합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없고, (2) 모뎀등의 통신장비가 KT와 다르며, (3) 해외망 부분에서 사소한 이슈가 있긴 하단 말이죠?
그러나, 13,000원 짜리 써먹지도 못할 인터넷과는 질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은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거의 유일한 인터넷상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다만 문제는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가입 시 현금사은품이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한다는 점이거든요?
결국 현금사은품이란 ‘매달 할인받을 인터넷 요금을 미리 일시불로 받는 개념’이기 때문에,
KT인터넷 가입 시 보다,
현금사은품을 적게 받아버리면?
굳이 저렴한 가격 노리고 스카이라이프에 가입하는 의미가 없는거잖아요? 때문에, 스카이라이프에 가입할 때는 반드시 제대로 된 업체에서 가입하시는게 중요해요.
스카이라이프의 현금사은품이 낮은 이유는, 현금을 팍팍 푸는 메이저 업체에서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취급하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인데…
사실
메이저 업체급 중에서도
스카이라이프를
취급하는 업체가
하나 있긴 있어요
바로, OOOOO에요.
OOOOO는, 통신 3사와 함께 스카이라이프를 취급 하는 거의 유일한 업체라서, 사실 상 스카이라이프를 주력상품 수준으로 밀어주는 덕분에, 높은 현금사은품으로 지급하는게 가능한 구조란 말이죠?
[OOOOO 바로가기 (스카이라이프 지원) ]
만약, OOOOO를 통해서 스카이라이프를 가입하실 생각이시라면, 위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현재 업체사정으로 인해서, 스카이라이프의 가입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ㅠㅠ... 저 역시도 하루빨리 스카이라이프를 지원하는 메이저 업체를 찾도록 노력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업체사장님 중에 (1) 스카이라이프를 지원하면서도, (2)고객님들께 업계 평균 이상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사장님이 계시다면, aupup@gmail.com로 문의 메일 한번 주시면 감사할께요!
알뜰폰 결합 인터넷
아니면, 그냥
알뜰폰과 결합을 통해서
기존의 인터넷 요금을
깍아버리는 방법도 있어요.
반드시 알뜰폰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통신 3사급의 고품질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방법임에는
틀림 없단 말이죠?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알뜰폰 결합의 현황은 다음과 같아요.
KT의 경우 : KT의 알뜰폰 자회사인 M모바일의 경우, KT와의 결합이 가능해요. 다만, 비공식적인 방법이며, 반드시 M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죠.
U+의 경우 : 알뜰폰 결합을 가장 활발하게 진행하는 통신사에요. 결합 폭도 매우 커서, 유플러스 폰으로 결합할인액과 알뜰폰 결합할인액이 동일해요.
(100메가 : 5,500원 할인 / 500메가 : 9,900원 할인 / 1기가 : 13,200원 할인)
SK의 경우 : 없어요. 쫌팽이들이에요.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 스카이라이프 알뜰폰과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에 한해서 결합이 가능해요. 단, 인터넷요금 할인이 아니라, 알뜰폰 요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모두 충분 0MB+ 요금제 : 1,100원 할인 / 데이터 충분 15GB+ 요금제 : 2,200원 할인 / 모두충분 11.0GB+ 요금제 : 3,300원 할인)
사실, 몇몇 결합할인의 경우, 결합할인의 댓가로 반드시 본사에서만 가입하게 만들어서, 결과적으로 현금사은품을 깎아먹는 짓을 하는데,
다행히, 알뜰폰 결합은
이런 장난질을 하는 결합은
아니에요.
즉, (1)현금사은품도 노리면서, (2) 알뜰폰 결합 까지 받을 수 있다는 건데, 만약 현금사은품과 함께 알뜰폰 결합도 제대로 노리고 싶으시다면?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이용하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는 전국의 인터넷 가입센터의 DB를 취합하여,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센터거든요?
만약, 알뜰폰 결합을 선택하실 예정이시라면, 현금사은품을 최대한 많이 받아내는 것이 이득보기의 핵심이기 때문에, 이러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를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재약정
인터넷 요금제를 저렴하게 만드는, 마지막 방법은 재약정을 하는거에요.
네?
저렴한 인터넷 알려달라니까
뭔 재약정 얘기를
하고 자빠졌냐구요?
아니에요. 사실, 재약정을 통해서도 충분히 인터넷 요금을 저렴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해요. 모든 통신사들은, 고객이 인터넷을 해지하려고 할 때, ‘해지방어’라는 것을 한단 말이죠?
해지방어가 도대체 뭐냐?
쉽게 말하면, 해지하려는 고객을 ‘상품권으로 유혹하여, 해지를 막는 전략’이 바로, 해지방어 거든요? 어차피 저렴한 인터넷을 가입하나, 해지방어로 상품권을 왕창 받으나 그게그거 이기 때문에?
나름 의미있는 방법이 ‘해지방어’이기도 하단 말이죠?
단, 이 방법은
SK인터넷에만 유효해요.
2015년경에는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 것보다, 차라리 상품권을 받고 재약정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한 경우도 있긴 했어요. 다만, 코로나 시기를 기준으로, 다시 재약정 혜택이 약해지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SK를 제외한 나머지 통신사들의 재약정 혜택은 상당히 줄어든 상태에요.
SK의 경우에는
아직도 재약정을 할 경우, 거의 신규가입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수준의 상품권을 제시하므로, 한번 문의해보시기 바랄께요?
아무쪼록, 이런 방법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훨씬 저렴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인꿍이 였어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