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정보흠

이사철 전기 명의변경 방법 A to Z (쉽게 설명)


목차


 


여러분들 바쁜거 알아요.



오늘은 잡소리 길게 늘어놓지 않고 바로 본론으로 튀어가도록 할께요? 


기본적으로 이사를 할 때 명의변경 삼대장이라고 하면 ✔️전기, ✔️수도, ✔️가스를 일컫는단 말이에요? (뭐- 인터넷, 정수기 같은 것도 있긴 한데, 오늘은 무시하자.)



이번 페이지에서는 전기 명의변경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까 하거든요?



근데 하나만 

집고 넘어갈께요.



만약- 여러분들이 ‘기존 집’이나 ‘이사갈 집’에 관리비가 포함되어 있다면, 딱히 신경쓰실 필요가 없어요. 





매달 관리사무소에서 청구되는 관리비를 보시면, 전기세나 수도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단 말이에요? 이 경우에는 나 대신 집주인이 전기세 관리를 대신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나는 별도로 한국전력과 연락을 주고 받을 필요가 없다는 거죠.



아무튼



이러한 상황이 아닐 경우, 명의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 지금부터 알아볼거거든요? 최대한 자세하게 알아볼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정산 하기


일단, ‘기존 집’의 전기세를 깔끔하게 정산 해야- 명의변경을 하든 말든 할거 아니에요, 안그래요? 



그런데요?



‘기존 집'의 전기세 정산은 반드시 이사 당일날 진행해주셔야만 해요. 즉, 아침에 눈뜨고 전기 쓸 거 다 쓴 타이밍에, 전산을 해줘야된단 말이죠?



네? 이사 다- 끝나고 하면

안되냐구요?





전기세를 정산하려면, 반드시 계량기의 ✔️현재지침과 ✔️계량기 번호를 고객센터 상담원한테 불러줘야 된단 말이에요?


어차피- 나중에 까먹으면 골치 아파지니까 이사 시작하기 직전에 후딱 끝내세요.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 경우





지역번호 + 123



으로 전화를 걸어주신 다음에? (1) 주소, (2) 전기계량기의 계량기 번호 (3) 계량기에 표시된 현재지침, 이 세가지만 읊어주시면 바로 처리가 되니까 이 부분 참고해주세요?



명의변경 하기


명의변경의 경우에는 더 간단해요.



마찬가지로

지역번호 + 123을 

눌러주시고



그냥 상담원한테 (1) 우리집 주소 (2) 내 이름 (3) 주민번호만 불러주시면 되요.



참고로



반드시 이사 직전에 해야하는 전기 정산과는 다르게, 명의변경은 천천히 진행해주셔도 되요. 어차피 명의변경을 바로 하지 않더라도?





이렇게 ‘계약자 불명’이라는 이름으로 고지서가 청구될 거란 말이죠? 이 타이밍에 “아 맞다- 명의변경 깜빡했네?”하시고, 명의변경을 진행해주셔도 전혀 전산 상으로는 문제가 없죠.



네? 근데 전화 말고

인터넷으로 명의변경은

못하냐구요?



할 수는 있는데요? 추천드리지 않아요. 


애초에 (1) 한국전력 전화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될 뿐만 아니라, (2) 인터넷으로 직접하는 것 보다 전화 처리속도가 압도적으로 빠르단 말이죠?



그러므로



어지간하면, 전화로 처리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아, 그리고

하나만 더요!



혹시 아직 이사준비 중이시라면, 모두이사를 추천드려요.





모두이사는 뛰어난 이사팀의 DB를 확보한 이사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거든요? 


플랫폼이 비용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덤탱이 이사같은 문제에서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베테랑 이사팀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이사 플랫폼으로 유명하죠. 



제가 꼼꼼하게 알아보고

제휴한 업체인 만큼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아무쪼록



오늘 다룬 내용 참고하셔서? 스무스한 이사를 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