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용어설명 : 긴급출동 서비스


목차




긴급출동 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 :
차량 운행 중, 긴급상황이 생겼을 때,
출동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약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보통 '보험사를 부르겠다'고들 하잖아요?



네, 일단 교통사고로 차가 크게 파손 되면,

보험사를 부르는건 맞아요.



그런데, 보험사 불렀다고, 무조건 보험사가 다 처리해주는건 아니란 말이에요?


예를 들어서,


교통사고로 자동차가 고장 나서,

차량을 견인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보험사한테 돈 더 주고 특.별.상.품.에 가입한 고객만이, 이런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단 말이죠?


네, 맞아요, 여기서 말하는 특.별.상.품.이? 바로, 이번 시간에 다뤄볼 긴급출동 서비스에요.


이번시간에는 저희 보험픽셀에서는 이런 긴급출동 서비스(1)정확히 무엇이고, (2)어떤 서비스를 포함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그런데요? 우선, 여러분이

반드시 아셔야 하는 내용이 하나 있어요.



긴급출동 서비스긴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보험사가 출동하는 서비스는 맞거든요?



그런데, 가끔 가다가,



✔️장금장치 해제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트렁크 잠겼으니 열어달라"고 전화하질 않나, ✔️와이퍼 교환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구름 한 점 없는 날, "와이퍼 고장 났으니 가져오라"고 전화하질 않나,


그냥 아무때나, 배달의 민족 부르듯이, 긴급출동 서비스를 막 부르시는 분들이 있단 말이에요?



절대 그러시면 안돼요!


네? 그럼 도대체, 어떨 때,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러야 하냐구요?



만약 '언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 싶으시면,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차량의 고장으로

정비소까지 갈 수 없는 상황'이?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를 수 있는 상황이에요.


예를 들어서,

전조등이 터졌어도? 밤이냐, 낮이냐에 따라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를 수 있느냐, 마느냐가 결정된다는 거죠. 여기까지만 말해도, 긴급출동 서비스가 어떤 느낌인지는 대충 이해가 되시죠?


그럼 본격적으로 긴급출동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기본 보장내용



✔️긴급견인 서비스


고장 난 차량을 인근 정비소 까지 견인해주는 서비스에요.


한번 생각해보세요? ✔️긴급견인 서비스, 이거, 하나만 있어도, 다른 서비스가 필요없을 정도로 든든한 서비스 아니에요?


전조등이 고장나든,

배터리가 방전되든,

와이퍼가 날라가든,


일단, 견인 해서 정비소까지 옮겨만 주면, 고속도로 한복판이라고 할지라도, 일단 해결은 할 수 있는거잖아요?


특히나, 교통사고가 나서, 차가 크게 고장났을 경우, 견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사실상, 우리가 긴급출동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긴급견인 서비스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거죠.


참고로, 긴급출동 서비스실속형, 안심형이라는 식으로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가격에 따라서 서비스의 등급을 나누고 있거든요?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실속형의 경우에는

견인해주는 최대거리가 10km


가장 비싼 안심형의 경우에는

견인해주는 최대거리가 50km

정도로 지원하고 있는데,



만약, 이 최대거리를 초과할 경우, 1km당 2,000원 정도의 추가요금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배터리 충전 서비스


왜, 조명 끄는거 깜빡하고, 배터리 방전되는 경우 있잖아요? 이런 경우를 위한 서비스에요.


기본적으로는 배터리 충전을 해주구요?, 만약 충전이 안된다면 배터리 자체를 교환해야 되는데, 이렇게, 부품 자체를 교환하는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나가게 되니까, 어지간하면 배터리 충전으로 헤결 되도록 빌어야겠죠?


참고로, 전기차 같은 경우에는, 어차피 공업사들이 갖고 있는 배터리랑 규격이 안맞는단 말이에요.


이 때는 답 없으니까, 그냥 ✔️긴급견인 서비스를 받으셔야 한다는거, 기억해주세요?



✔️비상급유 서비스


연료가 바닥나서, 차가 못움직일 때, 기름 가져와주는 서비스에요.


이왕 가져올거, 20L 쯤, 넉넉하게 좀 가져오시지, 얘도 실속형, 안심형 같은 서비스 등급을 따져가면서, 1L~5L 정도 정량으로 넣어줘요. 그러니까, 괜히 출동한 직원 야박하다고 구박하기 없기에요?


또, 보험사에 따라서는 따로 연료에 대한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가입하시기 전에 반드시 한번 체크 부탁드리겠습니다-!



✔️타이어 교체 서비스


타이어가 터졌을 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요.


이게 펑크가 심하지 않으면, 정비소에 굴러갈 수 있을 정도로만 (1)긴급 수리해주는 경우도 있구요? 만약 내 차에 예비타이어가 있다면, (2)타이어 교체를 도와주는 경우도 있고, 아예 (3)새 타이어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거든요?



네, 눈치채셨겠지만,

당연히 새 타이어 교환하면

이것도 추가비용 이에요



아!, 위의, (1),(2),(3)을 전부 지원해주는 보험사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보험사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전에 약관을 살펴봐주세요?



✔️장금장치 해제 서비스


차 키를 잃어버렸을 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요.


✔️긴급구난 서비스


✔️긴급견인 서비스랑 비슷한 서비스이긴 한데, 차가 도로에서 이탈해서 논두렁에 빠지거나, 막 이런 상황있잖아요?


이런 경우에는 ✔️긴급견인 서비스가 아니라 ✔️긴급구난 서비스가 적용되요.



네? 그럼 ✔️긴급구난 서비스

뭐 다르냐구요?



딱히 다를 건 없지만, 특수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나, 작업 난이도가 높은 경우에는 추가비용을 받는 경우도 있다는 점 정도가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추가 보장내용


그런데요? 사실 위의 서비스 말고도, 차가 안굴러가는 경우, 정말 많잖아요?


예를 들어서,

✔️엔진오일이 바닥나서 차가 뻗었다던가, ✔️전조등이 고장나서, 밤에 주행을 못한다던가, 이런 상황도 분명히 자동차 운전을 할 수 없는 긴급상황인거잖아요? 이런 경우에도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거든요?


추가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은 다음과 같아요.



  • 휴즈 교환

  • 부동액 보충

  • 라지에타캡 교환

  • 윈도우브러쉬 교환

  • 엔진오일, 파워오일 보충

  • 전조등, 브레이크등 교환



문제는 이런 경우에 서비스를 해주는 보험사(ex. 롯데 손해보험, KB 손해보험 )가 있고, 서비스를 해주지 않는 보험사도 있다는거에요.



네? 그럼

서비스를 해주지 않는 보험사 가입했다가

위와 같은 사고가 나면 어떡하냐구요?



걱정 하지마세요. 그런 경우에는 죄다- ✔️긴급견인 서비스로 대체되기 때문에, 그냥 갈고리 걸고 정비소 끌려가시면 되요



그래도, 이왕이면, 다양한 고장에 대응하는

긴급출동 서비스에 가입하는게 좋겠죠?




참고사항


✔️연간 5회 서비스 제한이 있어요.


당연한 말이지만, 이 서비스는 연간 5회의 서비스 제한이 있어요. 만약, 이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한다면, 그 때부터는 유료서비스가 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중 파손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아요.


흔히 ✔️긴급견인 서비스 도중 이런 일이 많이 발생하는데, 견인 도중 차가 불가피하게 파손되기도 한단 말이죠? 이런 경우, 업체 측의 심각한 실수가 아닌 이상, 파손에 대해서 보상받기 어렵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물론, 긴급출동 서비스

보험사를 고르는 기준이 될 정도로

중요한 서비스는 아니에요.


결국 우리가 보험사를 골라야 하는 기준은?



긴급출동 서비스보다 더 중요한 ✔️저렴한 가격, ✔️사고 시 응대, ✔️보험사 손해율 같은 것들이 되어야 하잖아요? 아무쪼록, '긴급출동 서비스에는 이런 것들이 있다' 참고로 알아주시고?


직접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실 때는, 더욱 다양한 기준으로 제대로 된 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랄께요?


아, 혹시나 이렇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실 때, 어떤 기준으로 자동차보험을 골라야 하는지 좀더 정확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추가로 보험픽셀의 다른 기사를 한번 읽어주시겠어요? 도움이 되실거에요.



관련글



이상, 보험픽셀인꿍이였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