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정보흠

무료 VPN 중에서 한국서버 되는거 3개만 소개해봄


 

목차

 


사실- 무료 VPN은

꽤- 많단 말이에요?



요즘은 하도 VPN 업체 간의 경쟁이 심하다보니, 기본 데이터를 월 10GB씩 주는 무료 VPN도 종종 있단 말이죠?



그런데요? 이게-


한국 서버의 경우에는

얘기가 조금 달라요.



예를 들어서, 무료 VPN 중 하나인 Windscribe은 매달 10GB의 데이터를 제공 하거든요? 그런데, 아래의 사진을 봐주시겠어요?





Windscribe가 10GB를

무료로 주는건 맞는데요?



무료 10GB로는 한국 서버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차단 해놨어요.



네? 혐한이냐구요?

죽창 한번 들자구요?



아니, 잠깐만 진정하세요.


사실, 이는 무료 VPN 업체의 수익구조와 관련이 있어요.


얘네들이 VPN 서버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유는? “한번 가볍게 써보고, 괜찮으면 유료 가입 해주라-”라는 의도에서, ‘제한적으로’ VPN 서버를 무료로 제공하는거란 말이에요?



즉,



주류 서버에 해당하는 ✔미국 서버, ✔영국 서버와 달리, 상대적으로 비주류 서버에 해당하는 ✔한국 서버의 경우, ‘돈을 내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에요.

(참고자료 : https://windscribe.com/upgrade)




네? 그럼 한국서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없냐구요?



아니요, 가능해요.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이번 페이지는 (1) 한국 서버를 지원하는 무료 VPN은 어떤 것이 있는지, (2) 무료 VPN의 한계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거든요?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VPN gate 서버


가장 흔하게 사용 되는 한국의 무료 VPN 서버는 오픈 VPN 프로그램으로 이용하는 VPN gate 서버에요.



VPN gate 서버

얘는 좀 특이한게요?



다른 VPN의 경우, (1) 무료로 제공한 다음, 유료결제를 유도한다던가, (2) 이용자의 VPN 이용기록을 대기업한테 팔아넘긴다던가 해서, 결론적으로는 ‘지네들이 돈 벌라고’ 무료 VPN을 제공하는거 거든요?



그런데



VPN gate 서버는 돈을 벌려는 목적이 아니라, 일본의 츠쿠바 대학교라는 곳에서, 학술적인 목적으로 만든 VPN 서버란 말이죠?



때문에



영리를 추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 이용에 제한이 없는 무료 VPN이라는 점에서 인기가 많긴 한데…



누가 공짜 아니랄까봐,

진짜 개같이 느려요.



이건 어쩔 수가 없어요. 애초에 제대로 쓰라고 만들어 놓은 VPN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학술적인 목적을 위해 자원봉사 차원에서 만든 VPN이니까요.



다만



단순히 웹사이트를 보려고 VPN을 이용하는 수준으로는 충분히 괜찮은 VPN이거든요? 그러므로,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VPN gate 서버가 가장 무난한 선택으로 보여져요.



참고로



VPN gate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예전에 오픈 VPN 까면서 같이 적어놓은 적 있단 말이에요?


관련글





위의 링크의 글을 읽어주신 다음, VPN gate 서버 리스트에서 한국 서버를 찾아서 이용해주시기 바랄께요?



네? 써보니

VPN gate 서버

별로라구요?



제가 말했잖아요. 자원봉사 서버에 뭘 더 바래요. 무료 급식소에서 맛집 퀄리티를요구했다간 뺨 맞는다니까요?



만약 VPN gate가

불만족스럽다면…



터널베어 VPN이 대안이 될 수 있어요.



터널베어 VPN



제가 아까…



상대적으로 비주류 서버에 해당하는 한국 서버의 경우, 무료 VPN일지라도 ‘돈을 내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특이하게도,



터널베어 VPN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VPN 서버에 한국 서버가 포함 되어있어요.



(단, 터널베어 VPN은

월 2GB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네? 근데 터널베어 VPN의

한국 서버는 쓸만하냐구요?



물론이에요. 기본적으로, 터널베어는 유료 VPN이기 때문에, 성능 자체로만 보면- 다른 유료 VPN과 거의 동일하죠.



실제로도,

다른 메이저 VPN과

성능을 비교해보면…





빠른 속도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럭저럭 다른 메이저 VPN과 비슷한 수준의 속도를 내준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거든요?


즉, 제대로 된 한국 VPN 서버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터널베어 VPN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



문제가 하나 있어요.



여러분들, 한번 터널베어 VPN을 연결 상태에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해보시겠어요?




사실 이거

제 거래처 업체거든요?



예전에 접속이 안되길래, 깜짝 놀라서- 사장님 해외로 튄 줄 알고 당장 전화해서 “사장님 지금 어디계시냐, 비행기 벌써 타셨냐고 막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고 따진 적이 있단 말이에요?



알고보니…



해외에서 디도스 공격을 너무 많이하길래, ‘해외 IP는 접속하지 못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해외 IP는 접속하지 못하도록’ 하는 과정에서, VPN 이용자임을 감지해 버려서? 당시- 한국 VPN을 쓰고 있던, 제 컴퓨터로는 접속이 안됐던 거죠.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인게요?



사실- 대부분의 소규모 한국 사이트들은, 디도스 공격 때문에 ‘해외 IP는 접속하지 못하도록’ 하는 일이 꽤 많단 말이에요?



이 말은 즉?



제 거래처 사이트 뿐만이 아니라, 상당히 많은 사이트이 한국 서버의 VPN을 차단 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VPN 차단 방어



만약 웹서핑을 하려고

한국 VPN을 쓰는거다?



그렇다면, 무료 VPN으로는 사용하시기 어려워요. 이 때는 사이트의 VPN 차단을 막아주는 유료 VPN을 사용해 주셔야만 하죠.



네? 어떤 사이트가

VPN 차단을 막아주냐구요?



아래의 표를 봐주시겠어요?



중요한건, VPN의 서버에요.


  • 노드 VPN : 노드 VPN의 서버제공자는 KT IDC 입니다.

노드 VPN의 경우, KT가 관리하는 인터넷 데이터 센터의 서버를 이용하고 있거든요?


KT IDC 서버는 국내 ISP가 운영하는 VPN 서버인 만큼, VPN 차단을 막는데 있어서 유리한 점이 매우 많죠.



실제로





아무리- 업계 최고의 VPN이라고 불리우는 익스프레스 VPN이라고 하더라도 한국 사이트의 경우, 소규모 사이트 조차도 뚫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단 말이에요? (마! 익픈 봤나-! 이게 한국의 중소기업의 힘이다-!)



결국-

한국의 사이트에

접속할 때는



VPN의 성능 보다 '어떤 한국서버를 이용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사이트를 한 두개 정도만

접속하려는거면 모를까…



다양한 사이트를 상시 접속하려고 한국서버의 VPN이 필요하신 거라면, 사실 상- 노드 VPN은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만약 노드 VPN을 이용하실 생각이라면, 위의 링크를 통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할인가격을 체크해주시기 바랄께요?



네? 유료 VPN은

비용이 부담되신다구요?



그렇다면 서프샤크 VPN에 가입하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 서프샤크 VPN : 서프샤크 VPN의 서버제공자는 SK broadband 입니다.

마찬가지로- 서프샤크도 국내 ISP인 SK broadband의 서버를 이용하고 있었든요?



확인을 해본 결과…



제 거래처 사이트도, 서프샤크 VPN에서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하더라구요.



특히나



서프샤크 VPN의 경우에는 다른 VPN에 비해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단 말이에요? 월 2.3달러 밖에 안하기 때문에-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의 경우, 서프샤크 VPN을 이용하시는걸 좀 더 추천드려요.





참고로, 제가 얼마전에 정식으로 SurfShark VPN Advisor 라이센스를 취득했기 때문에, 위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할 경우, + 2개월 추가혜택을 받아내실 수 있거든요? (공식 홈페이지로 가입하면 혜택안줌)


만약- 서프샤크 VPN을 이용해 보시겠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아무쪼록



각자의 상황에 맞는 한국서버의 VPN을 이용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정보흠이었어요!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