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보흠

로블록스 입앙하세요 거래금지 해결법 : VPN


목차



로블록스 운영자

얘네들은 좀 이상해요.



아니, 한국에는 로블록스 유저들이 진짜 많거든요? 때문에, 그냥 한국 로블록스 유저들 건드리지만 않으면, 우리는 즐겁고, 운영자들은 돈 벌고 서로 윈윈인 관계란 말이에요?



그런데





몇년 전에 로블록스 운영자들이 한국의 로블록스에 대한 정책을 변경했죠? 바로, 한국인들의 게임 내 거래를 차단하는 것으로 정책을 변경한 것인데…


이번 페이지에서는, (1) 로블록스는 왜 한국인의 게임 내 거래를 중지했으며, (2) 이를 어떻게 해결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까지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할거거든요? 최대한 자세하게 알아볼테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로블록스 거래금지?



뭐- 다들, 아시겠지만

일단 사건정리 좀 할께요?



로블록스는 사실 하나의 게임이 아니라 여러가지 게임으로 이루어져 있잖아요? 그중에서 ‘입양 하세요’(adopt me)라는 엄청나게 인기있는 게임이 있는데? 



이 게임의 핵심은 

‘아이템 거래’란 말이에요? 

(애초에 아이템 거래가 없으면

게임 성립이 안됨)




그런데





2020년 9월 16일, 로블록스 운영자는 한국 내에서의 모든 거래기능을 전면 금지하기로 결정하죠. 



이게 진짜 

환장 하는게요? 



‘입양 하세요’ 뿐만이 아니라, 로블록스에 있는 모든 게임의 거래기능이 금지되는거란 말이에요? 거래기능은 로블록스의 핵심인데, 이 말은 즉- 한국인들은 제대로 된 로블록스를 더이상 즐길 수가 없다는 거죠. (한국인은 가족놀이나 하라는 고얌…?)



그렇다면, 왜 로블록스는

거래기능을 차단했냐?



일단, 로블록스 운영자 측은 ‘한국의 게임관련 법이 거래기능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밝히고 있거든요?



근데, 이거 개소리에요.



아니, 미친놈아. 한국에는 거래기능을 허용하지 않는 게임관련 법이 없다니까요? 


한국에서 가장 중요한 게임법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인데, 여기에 보면 거래기능이 불법이라는 말도 전혀 없구요? 



심지어



한국에서는 게임 내의 아이템을 유저들끼리 현금으로 사고파는 것 조차 불법이 아니란 말이에요?



그런데?



로블록스 운영자는 “한국에는 거래기능 금지법 같은 것이 없다.”고 얘기를 해줘도, “응, 우리는 그런거 모르겠고, 일단 한국인은 차단이야 ^^”라는 식으로 지금 5년 넘도록 버티고 있죠.



네? 그러면 한국인은

‘입양 하세요’ 못하냐구요?



아니요, 할 수 있어요.


실제로도, 아직 많은 한국인들이 ‘입양 하세요’를 정상적으로 즐기고 있단 말이죠? 로블록스 운영자들이 한국인을 차단했는데, 어떻게 그게 가능하냐?



바로, 

VPN을 이용하기

때문이에요.



해결방법



네? VPN이 뭐냐구요?



VPN이 뭔지 이해하시려면, ‘로블록스 운영자들이 어떻게 한국인을 차단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이해를 해주셔야 되요.



사실, 우리가 로블록스에 

접속할 때는요?



반드시 IP라는 것이 필요하거든요? 





‘126.231.46.12’

‘211.68.13.128’

‘64.151.78.77’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마치 휴대폰 번호 처럼, 우리 모두는 각자가 IP라는걸 가지고 있는 거란 말이죠? 



문제는



이 IP에는 ‘나의 국가가 어디인지’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는 사실이에요. 


예를 들어서, 나의 IP가 ‘126.231.46.12’라면? 로블록스 운영자는 이 IP를 검색해보고, “아, 이 IP를 쓰는 사람은 한국인이구나.”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는 거죠.



이 말은 즉,



나의 IP를 다른 IP로 바꾸면, 로블록스 운영자는 내가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절대 알 수 없다는 뜻이잖아요?



네, 맞아요.



바로, 나의 IP를 다른 IP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이 VPN이에요. 



그런데, VPN에는 

무료 VPN유료 VPN이 

있거든요?



문제는, 무료 VPN은 절대 사용해서는 안되는 물건이라는 점이에요. 



왜냐?



무료 VPN은 기본적으로 이용자를 해킹할 수 있는 ‘루트 인증서'(root certificate)라는 것을 함께 설치하거든요? 


해커들도 바보는 아니라서, 처음에 무료 VPN을 설치할 때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지만, 몇 달 뒤에 이용자가 무료 VPN을 설치했다는 사실을 까먹을 쯔음에 본격적으로 해킹을 시작해서, 내 통장에 있는 돈이나 가상화폐에 있는 돈을 훔쳐간단 말이죠?



때문에



반드시 유료 VPN을 돈주고 이용하셔야 된다는 거에요.





위의 VPN들은 VPN 중에서도 믿을 수 있는 메이저급 VPN들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랄께요?



네? 학생이라서 

돈 없다구요?



걱정 하지마세요.


사실 이러한 유료 VPN들은 모두 1개월 무료체험을 지원한단 말이에요? 때문에, 각 VPN을 1개월 씩만 사용하면 4개월 정도는 넉넉하게 무료로 이용하는게 가능해요.



위의 4개의 업체들은 모두 믿을 수 있는 유료 VPN인 만큼, 돈이 없으시다면 이러한 유료 VPN의 무료체험을 이용해주시기 바랄께요?



아무쪼록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서, 로블록스의 거래기능 막힘 없이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정보흠이었어요!

コメント


bottom of page